[YTN 실시간뉴스] 철도노조도 파업 예고...물류 악화 불가피

[YTN 실시간뉴스] 철도노조도 파업 예고...물류 악화 불가피

2022.12.01. 오후 5:5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파업으로 집단운송거부가 길어지면서, 산업계 전반으로 피해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오늘까지 29개 운송사와 차주 7백여 명에게 '업무개시명령서'를 송달하며 업무 복귀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 전국철도노동조합도 내일 오전 9시부터 파업에 돌입합니다. KTX와 지하철뿐만 아니라 화물열차 운행도 차질을 빚게 되면서 물류 상황은 더 악화할 전망입니다.

■ 이태원 참사를 수사하는 특수본이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과 박성민 전 서울경찰청 정보부장 등 경찰 간부 4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이들은 참사 당일 '부실하게 대처했다'는 의혹과 '안전 보고-서를 고의로 삭제했다는 의혹'과 관련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두고 여야가 국회 상임위에서 충돌했습니다. 여야 합의가 불발되면서 관련 본회의는 오늘 열리지 않게 됐습니다.

■ 미성년자만을 골라 성폭행 하고 성 착취 동영상을 제작한 20대 현역 육군 장교가 구속됐습니다. 확인된 피해자가 70명이 넘고, 음란 동영상 1,000여개가 압수됐습니다.

■ 무역수지가 11월에도 적자를 기록하며 8개월 연속 적자를 이어갔습니다. 수출은 1년 전보다 14%나 감소해 두 달 연속 뒷걸음질 쳤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