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피해자 구조 난항

[이태원 참사] 피해자 구조 난항

2022.10.30. 오전 0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이번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현장에서 시청자분들이 YTN에 사고 영상 보내주셨습니다.

지금 구급차와 구급대원들의 모습도 보이고 현장에 시민들이 함께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CPR이죠.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는 시민과 구급대원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거리 바닥을 보면 의식을 잃고 널브러져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심정지 상태의 사람들을 구조하기 위해서 현재 소방대원들과 주변에 있는 시민들이 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보고 계십니다.

다음 영상 보시겠습니다.

익명의 시청자께서 제보해 주신 시청자 영상인데요.

압사 사고 직후의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위에서부터 사람들이 아래로 쏠렸습니다.

내리막길이다 보니까 위에서 아래로 쏠리면서 아래 쪽에 있는 시민분들께서 깔려 있는 상황의 영상입니다.

경찰 소방이 아래쪽에 있는 분을 구하려고 하지만 위에서 계속 내려오는 힘에 의해서 무게 때문에 약간 힘겨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위에서부터 사람들이 아래로 쏠리면서 아래쪽에 있던 사람들이 깔려 있는 현장의 영상 만나보고 있습니다.

다음 영상 보시겠습니다.

역시 좁은 골목길에 많은 인파가 몰려 있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역시 오늘 새벽 0시에 시청자분께서 보내주신 영상이고요.

현재 위에서 바라보고 있는 장면이라 자세히 보이지는 않지만 많은 인파 속에 길에 쓰러진 사람들 보실 수가 있습니다.

시민분들께서도 지금 심폐소생술을 하고 있는 모습 역시 볼 수 있고요.

쓰러진 사람들에게 구급 활동을 계속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현장은 보시는 것처럼 아비규환인데 심폐소생술을 하면서 구급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영상이었습니다.

다음 영상도 함께 보시죠.

사고가 일어난 이태원 인근 거리. 10월 30일 오늘이죠. 0시쯤에 들어온 시청자의 제보입니다.

이태원 거리를 가득 메운 인파 속에서 심정지 환자들에 대해서 CPR을 계속해서 이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러 명의 시민이 바닥에 심정지 상태로 누워 있는 상태인데 구급대원과 경찰분들께서 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있는 현장의 모습, 10월 30일 0시 당시의 영상, 시청자 익명의 제보입니다.

역시 현장에 구급차들이 몰려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이태원 거리를 가득 메운 경찰과 소방대원들. 역시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도 역시 소방대원이나 경찰뿐 아니라 현장에 있던 시민분들이 함께 CPR, 심폐소생술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모습 보실 수가 있습니다.

현장에서 심폐소생술을 하면서 쓰러져 있는 사람들을, 현재 심정지 상태에 있는 환자들을 돕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고 보시는 것처럼 경찰대원들도 현장으로 투입되고 있는 장면입니다.

익명의 시청자께서 제보하신 사고 당시 현장의 모습 조금 더 가까운 데서 찍은 영상이 제보됐습니다.

위에서부터 밀리면서 내리막길 아래쪽으로 하중이 가해져서 현장에서 아래쪽에 끼인 분들을 구조하려고 노력을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데 역부족이고 위에 계신 분들도 쉽게 움직이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많은 인파가 몰리다 보니 이동할 공간도 많지 않고 위에서 밀려 내려오는 힘 때문에 아래쪽에 있는 분들에게 하중이 가해져 아래쪽에 끼인 분들이 이동을 하지 못하고 구조도 현재 난항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젯밤 있었던 현장의 가까운 모습 영상 지금 만나보셨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동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역시 어젯밤 늦은 시간에 찍은 영상입니다. 지금은 사고 직전의 모습입니다.

이태원 골목에 많은 사람들이 인산인해를 이루면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사고 나기 직전이라 더 많은 인파가 몰려 있는 것 같습니다.

늦은 밤이고 어젯밤 핼러윈 데이 파티에 참여하기 위해서 많은 시민들이 이태원 골목에서 함께 현장을 즐기고 있는 모습인데 이 모습은 사고가 나기 직전의 영상입니다.

사고가 난 뒤에 높은 건물에서 바라본 이태원 현장의 모습인데요.

보시는 것처럼 소방당국에서 출동했고 도로가 일부 통제가 된 상태고요.

아직 많은 인파가 있는 상황 속에서 구급차들이 속속 들어오는 모습입니다.

쉴새 없이 구급차로 심정지 환자분들께서 옮겨지고 있고요.

계속해서 이렇게 교통이 통제된 상황에서 구급대원들이 출동해서 지금 구조 조치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높은 건물에서 바라본 이태원 사고 직후의 상황 만나보셨습니다.

어젯밤 핼러윈 데이로 10만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는데요. 그러면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현재까지 사망자가 149명으로 집계됐는데 이 장면에서도 지금 한 여성분이 CPR, 심폐소생숭을 할 수 있는 간호사를 찾고 있습니다.

검은옷을 입은 관계자들이 다급하게 심폐소생술 할 수 있는 시민들을 찾고 있는 모습이고요. 사고 직후에 찍힌 영상입니다.

지금 손짓으로도 심폐소생술 하실 수 있는 분 계시냐, 현재 다급하게 찾고 있습니다.

특히 여자분 가운데서는 간호사가 없냐고 소리치기도 하고요. 또 영어로 다시 한 번 도와줄 사람이 없는지 현장에 있는 시민들에게 묻고 있는 모습입니다.

참사가 일어난 이태원 인근 거리. 30일 오늘이죠. 새벽 전후입니다.

시청자분께서 제보해 주신 영상 보고 계신데요. 사고 현장의 모습입니다.

지금 빼곡하게 사람들이 몰려 있는 상황을 영상으로 보고 계신데 이렇게 좁은 골목길에 너무나 많은 사람이 몰리면서 도저히 움직일 수가 없는 정도입니다.

지금 보시다시피 많은 분들께서 본인의 의지로는 움직일 수 없고 인파의 움직임에 따라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으로도 쉽게 이동하지 못하고 흔들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빼곡하게 몰려든 사고 현장, 이태원 현장의 영상이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