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백신 26일 접종 시작...'1호'는 '원칙대로'

[YTN 실시간뉴스] 백신 26일 접종 시작...'1호'는 '원칙대로'

2021.02.23. 오전 05:5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금요일인 26일 오전 9시 시작됩니다. 첫 접종자로 대통령이 나서란 야권의 요구가 이른바 '실험대상' 논란으로 번진 가운데, 방역 당국은 접종은 원칙대로 순차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오늘 신규 확진자는 3백명 대로 예상됩니다. 확진자 수가 줄고는 있지만 검사 건수가 적은 데다 사랑제일교회가 또다시 대규모 3.1절 행사를 열겠다고 밝히는 등 불안 요소는 여전합니다.

■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이 전격 복귀했습니다. 갈등을 불렀던 검찰 중간 간부 인사도 발표됐는데 주요 수사팀이 대부분 유임됐습니다. 다만, 임은정 검사는, 감찰연구관으론 이례적으로 수사권을 쥐었습니다.

■ 인천 영흥화력발전소의 풍력발전기와 대구 팔공산을 비롯해, 경기도 성남시와 부산 등 전국 곳곳에서 또다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오늘도 바람이 강한 데다 건조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 서울시장 야권 단일화 후보는 국민의당 안철수 예비후보가 적합하지만, 정당으로 보면 국민의 힘 후보로 단일화가 되는 게 더 낫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이란이 우리 정부와 한국 내 동결자금 이전과 사용에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합의대로라면 이란 제재를 위한 국제 공조를 깬 것인데, 정부는 아직 공식 입장을 내지 않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