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추미애, 윤석열 징계 청구·직무 정지...헌정사상 초유

[YTN 실시간뉴스] 추미애, 윤석열 징계 청구·직무 정지...헌정사상 초유

2020.11.25. 오전 05:5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언론사 사주와의 부적절한 만남, 주요 사건 재판부 불법 사찰 등 중대 비위 사실이 드러났다며 징계를 청구하고 직무집행 정지를 명령했습니다. 현직 검찰총장을 직무에서 배제한 것은 헌정사상 초유의 일입니다.

■ 윤석열 검찰총장은 즉각 한 점 부끄럼 없이 소임을 다해왔다며 위법하고 부당한 처분에 끝까지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행정소송 등 법적 다툼으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환자가 다시 3백 명대로 늘어난 가운데 아파트 주민 전용 사우나와 키즈카페 등 일상 곳곳에서 집단감염이 속출하면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어제부터 수도권 등의 사회적 거리 두기가 2단계로 강화되면서 밤거리 연말 분위기도 자취를 감췄습니다. 식당이나 주점은 밤 9시부터 문을 닫았고, 시내버스와 지하철은 운행 횟수를 줄이고 막차 시간도 앞당겨졌습니다.

■ 신규 확진자 대부분이 집중된 수도권 지역 병상 확보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방역 당국은 앞으로 최대 2주일 뒤면 수도권 중환자 병상이 모두 소진되고, 병상을 운용할 의사나 간호사 인력을 충원하는 어려움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 방탄소년단, BTS가 미국 음반업계 최고 권위 상인 그래미 어워즈 시상식 후보에 올랐습니다.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미국 3대 음악시상식에서 모두 후보에 오르며, K팝 역사를 다시 한 번 새롭게 썼는데 수상 여부는 내년 1월 말 결정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