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롯데택배 기사 노조 무기한 파업 돌입

[YTN 실시간뉴스] 롯데택배 기사 노조 무기한 파업 돌입

2020.10.27. 오후 5: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국민의힘이 야당 몫으로 배정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추천 위원 두 명을 추천했는데, 추천 위원들이 모든 후보를 계속 반대해 공수처장 추천을 무력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공수처법 개정 검토를 포함한 대응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88명으로, 하루 만에 다시 두자릿수로 떨어졌지만, 골프·가족 모임 등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대전의 한 어린이집은 교사와 원아 등 9명이 잇따라 감염돼, 이달 초 어린이집 연쇄 감염이 재연되는 게 아닌지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들어 부진했던 한국 경제가 3분기엔 수출 회복 등에 힘입어 1.9% 성장으로 돌아섰습니다. 하지만 해외 코로나 재확산이 불안 요인이어서, 정부가 내수와 수출 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 코로나19 사태로 서비스 업종이 타격받으면서 비정규직 근로자도 줄었습니다. 여기에, 일시 휴직자 증가 등으로, 비정규직 임금은 정규직의 절반을 약간 넘는 데 그쳐, 임금 격차가 역대 가장 큰 폭으로 벌어졌습니다.

■ 삼성 이건희 회장의 별세로 아들 이재용 부회장 등 유가족이 부담해야 할 주식 상속세금이 무려 11조 원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재원 마련 방안을 놓고, 삼성전자 지분 매각 등 여러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최근 택배 노동자의 잇단 죽음 속에, 롯데택배 기사 노조원 일부가 삭감된 수당 인상과 분류 작업 전면 개선 등을 요구하며 오늘부터 무기한 파업에 돌입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