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건희 삼성 회장 별세...향년 78세

속보 이건희 삼성 회장 별세...향년 78세

2020.10.25. 오전 10:2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속보] 이건희 삼성 회장 별세...향년 78세
AD
한국 재계를 대표하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오늘 서울 일원동 서울삼성병원에서 별세했습니다.

지난 2014년 5월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서울 이태원동 자택에서 쓰러진 뒤 6년 만입니다.

삼성그룹은 이 회장이 오늘 별세했다는 사실을 공식 발표하고 장례는 고인과 유가족의 뜻에 따라 간소하게 가족장으로 치르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고 이건희 회장은 지난 2014년 5월10일 밤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자택에서 급성 심근경색을 일으켜 자택 근처에 있는 순천향대학 서울병원에서 심폐소생술을 받고 삼성서울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다음 날 새벽 막힌 심혈관을 넓혀주는 심장 스텐트 시술을 받고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계속하다 입원 보름 만에 혼수상태에서 회복했습니다.

심장기능을 포함한 신체기능은 정상을 회복해 입원 6개월 무렵부터 안정적인 상태로 휠체어 운동을 포함한 재활치료를 받으며 최근까지 자가호흡을 하며 지낸 것으로 알려졌지만 6년 5개월 간 병상에서 일어나지 못했습니다.

1942년에서 태어난 고 이건희 회장은 부친인 이병철 삼성창업주 별세 이후 1987년 삼성그룹 2대 회장에 올라 삼성그룹을 이끌었습니다.

유족으로는 부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 관장, 아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딸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사위 김재열 삼성경제연구소 사장이 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