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있저] 변상욱의 앵커리포트 - G20, 대한민국을 주목하다

[뉴있저] 변상욱의 앵커리포트 - G20, 대한민국을 주목하다

2020.03.27. 오후 8: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세계 주요 20개국 정상들이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어제 밤 머리를 맞댔습니다.

G20 정상회의가 화상회의로 열린 건 처음이고 뜻있는 선언과 약속이 나왔습니다.

회의가 성사된 과정을 보면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3일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통화를 하면서 G20 특별화상회의를 열자고 제안합니다.

이어 G20 의장국인 사우디아라비아와 함께 세르파 회의, 즉 교섭대표 준비회의를 열어 회의 시간과 방식 등을 논의한 뒤 의장국 사우디아라비아가 주관해 회의가 개최됐습니다.

상황이 상황이다 보니 어제 회의엔 G20 회원국 정상 말고 7개 초청국, 그리고 국제기구 대표들도 함께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알파벳 순서대로 15번째 발언자로 나섰습니다.

회의가 끝난 뒤 눈에 확 띄는 건 미국의 언론들이 G20 정상회의 소식을 전하면서 문재인 대통령 사진을 메인 사진으로 실은 것이었습니다.

이외에도 워싱턴 포스트, abc, Fox 뉴스, 월스트리트저널 등이 문재인 대통령 사진을 기사 맨 위에 올려놓았습니다.

그리고 개최국인 사우디아라비아의 영자신문 Arab 뉴스도 문재인 대통령 사진을 메인 사진으로 뽑아 올렸습니다.

전 세계를 뒤덮고 있는 코로나 19의 위협 속에서 대한민국, 그리고 우리 국민을 향한 신망이 어떤 것인지 보여주는 상징적인 장면이라 하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