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바라본 고속도로 상황은?

하늘에서 바라본 고속도로 상황은?

2020.01.25. 오전 11:3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설을 맞아 전국 고속도로는 차례를 마치고 돌아가는 차량과 나들이 행렬로 북적이고 있는데요.

하늘에서 바라본 고속도로 상황은 어떤지, 현재 경부고속도로 상공에 떠 있는 헬기 연결해보겠습니다. 한동오 기자!

현재 고속도로 상황은 어떤가요?

[기자]
저는 현재 경부고속도로 신갈나들목 상공에 떠 있습니다.

저희 YTN은 설 연휴 당일 고속도로 상황이 얼마나 막히는지를 현재 시청자분들께 생생하게 보여드리기 위해서 현재 700피트 상공 헬기에서 라이브 그림을 보내드리려고 하는데요.

저희가 화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현재 보고 계신 화면이 경부고속도로 신갈나들목 부근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부분이 부산 방향이고 왼쪽에 있는 부분이 서울 방향인데요.

양방향으로 꽉 막혀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고요.

부산 방향이 조금 더 많이 막혀 있는 모스현재 확인하고 있을 겁니다.

오른쪽에 있는 부산 방향으로 내려가는 차들은 거의 거북이 걸음으로 제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고요.

버스전용차로에 있는 버스만 제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화면 왼쪽에 있는 서울 방향 차들도 속도를 그렇게 세게 내고 있지는 못하지만 오른쪽에 있는 부산 방향 차들보다는 훨씬 더 제속도를 내면서 가고 있습니다.

아마 아치에 서울에서 그리고 지방에서 차례를 지내거나 아니면 나들이를 갔다가 귀성하는 차들이 몰리면서 고속도로 양방향 모두 차들이 많이 막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는 서울 방향, 부산 방향 양 방향 모두 정체인데 서울 방향으로는 동탄에서 수원 부근까지, 부산 방향으로는 망향휴게소 부근에서 천안휴게소 부근까지 차들이 꽉 막혀 있습니다.

현재 저희는 700피트 상공에 떠 있고 시야 7km까지 볼 수 있어서 저희가 여러 고속도로 화면을 지금 시청자 여러분께 생생하게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저희 취재진뿐 아니라 경찰은 상시적으로 헬기와 드론을 통해서 고속도로의 얌체운전을 단속하고 있습니다.

23일부터 설 연휴가 끝나면 월요일 27일까지 단속할 예정인데요.

버스전용차로를 달리는 승용차 등이 단속 대상입니다.

경찰이 헬기를 타고 얌체운전자들을 불법 차량들을 얼마나 단속할 수 있을지 저도 의아하기는 했는데 막상 헬기를 제가 직접 타보니까 확실히 차선을 불법으로 변경하는 차들이나 버스전용차로를 불법으로 다니는 승용차들을 확실하게 볼 수가 있고요.

클로즈업을 하면 차량 번호판이 다 보일 수 있으니까 이런 부분도 유의해서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고속도로 정체는 오전 9시쯤부터 시작됐고요.

오후 3시, 4시쯤에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차피 지금부터 오후까지는 차가 막히는 것을 피해가기 어려우니까 졸리면 졸음쉼터에서 쉬었다 가시고 배고프시면 휴게소에서 맛있는 것도 드시면서 설 연휴에 많은 시간들을 가족과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 상황은 YTN 뉴스와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경부고속도로 신갈나들목 부근 상공에서 YTN 한동오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