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요.] 개 물림 주의...최대한 막고 귀·목 감싸야

[알.아.요.] 개 물림 주의...최대한 막고 귀·목 감싸야

2019.04.10. 오후 10:4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뉴스 나이트가 전해드리는 생활의 팁! 알.아.요. 시간입니다.

■ ’평생내일배움카드’…최대 500만 원 지원

구직자와 창업자를 돕기 위해 정부가 훈련 비용 일부를 지원해주는 '내일배움카드', 앞으로 이 카드의 혜택 대상과 폭이 확대됩니다.

자영업자와 특수고용직 노동자도 참여할 수 있고 이름도 '평생내일배움카드'로 바뀝니다.

내년부터 도입되고, 카드의 유효기간은 최대 5년, 정부 지원 규모는 1인당 최대 300만원에서 500만 원으로 늘어납니다.

■ 개 물림 주의…최대한 막고 귀·목 감싸야

산책을 하던 60대 여성이 도사견에 물려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는데요.

일단 개가 공격한다면 가방이나 옷 등으로 최대한 막고, 넘어질 시 몸을 웅크리고 손으로 귀와 목을 감싸야 합니다.

상처가 나면 흐르는 물에 씻어주고 주인 없이 돌아다니는 맹견은 119에 신고하시는 게 좋습니다.

■ 강원 산불 구호품, 봉사센터 아닌 접수처로

산불 피해가 발생한 강원도에 전국에서 많은 구호품이 도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구호품이 자원봉사센터로 오는 경우가 많아 업무에 방해가 된다고 하는데요.

구호품을 보낼 때, 정확한 접수장소로 보내셔야 합니다.

주소는 강릉시 등 시청과 적십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연말까지 ’LTE 재난 로밍’ 시행한다

KT 아현 지국 화재 등 통신 재난으로 갑자기 휴대전화 사용이 되지 않는다면 당황할 수밖에 없겠죠.

올해 연말쯤, 이런 비상 상황에서 다른 통신사 망으로 음성이나 문자를 할 수 있는 'LTE 재난 로밍'이 시행됩니다.

긴급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경기, 저소득층 4천5백만 원 전세금 대출

경기도가 도 내에 있는 저소득층 가구에 최대 4천5백만 원의 전세금 대출을 지원해 줄 예정입니다.

최대 10년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2022년까지 총 만여 가구를 지원하는 게 목표입니다.

시나 군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도가 이를 모아 추천하는 방식으로 사업이 진행됩니다.

■ 11~12일 부산 에어쇼 연습…놀라지 마세요

공군 특수비행팀의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오는 13일 오전 부산 김해공항 상공에서 열립니다.

11일부터 이틀 동안 사전 연습을 진행해 다소 소음이 발생해 공군이 양해를 구했는데요.

연습 기간 동안 이륙 시간은 오전 10시와 오후 3시쯤으로 예정되어 있고요

기상 상황에 따라 시간이 다소 바뀔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아.요.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