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불법 촬영·유포' 정준영 구속 뒤 첫 조사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9-03-22 15:21
앵커

성관계 영상을 몰래 촬영해 유포한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 씨가 어젯밤 구속 이후 첫 조사를 받기 위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구속된 심경을 묻는 질문에 정 씨는 아무 대답도 하지 않았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김태민 기자!

정준영 씨가 구속 이후 처음으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죠?

기자

불법 성관계 영상 촬영과 유포 혐의로 구속돼, 서울 종로경찰서 유치장에 수감 됐던 정준영 씨가 1시간 전쯤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구속 뒤 첫 조사를 받기 위해 차로 5분 거리에 있는 이곳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로 이동한 건데요, 티셔츠 위에 정장 상의를 입고 운동복 바지 차림을 한 정 씨는 40분 전쯤 수사관들과 함께 지친 표정으로 유치장에서 나왔습니다.

정 씨는 구속된 심경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 대답도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피해자들에게 할 말이 없느냐는 질문에는 죄송하다고만 짧게 답했습니다.

이곳에 도착한 이후에도 정 씨는 아무 대답 없이 조사실로 향했습니다.

이처럼 정 씨는 앞으로 최장 열흘의 구속 기간에 경찰 수사를 받게 될 예정입니다.

경찰은 정 씨를 상대로 조사할 양이 상당히 많은 만큼 오늘 낮 1시 반부터 시작한 조사를 늦은 밤까지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모든 혐의를 인정한다고 밝힌 정 씨가 구속 이후 첫 조사에서 심경의 변화를 보일지도 주목됩니다.

앵커

그렇다면 앞으로 수사는 어떻게 이어지나요?

기자

우선 정 씨의 구속으로 이른바 연예인 카톡 대화방 유출 사태에 대한 경찰 수사는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법원은 지금까지 수집된 증거와 조사 내용을 토대로 정 씨의 혐의가 어느 정도 인정된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정 씨의 구속은 다른 연예인들에 대한 수사에도 영향을 줄 전망인데요.

정 씨를 비롯해 가수 승리 등이 모여있던 카카오톡 대화방의 증거능력 역시 인정받은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대화방에선 불법 성관계 영상 유포뿐 아니라, 가수 승리의 성 접대 알선, FT아일랜드 출신 최종훈 씨의 경찰 유착 의혹 등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이 대화방에서 오간 내용의 신빙성을 법원이 인정했기 때문에 이 점을 토대로 앞으로 경찰 수사가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어제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가수 승리를 상대로 2차 비공개 조사를 벌이기도 했는데요,

경찰에게 뇌물을 건네려 한 혐의를 받는 최종훈 씨를 비롯해 대화방에 참여한 관계자들의 소환도 줄줄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서울지방경찰청에서 YTN 김태민[tmkim@ytn.co.kr]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