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112신고 녹취록 공개...출동 30분 뒤 참변

[YTN 실시간뉴스] 112신고 녹취록 공개...출동 30분 뒤 참변

2018.10.23. 오전 05: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야당이 서울교통공사뿐 아니라 다른 공공기관에 대해서도 채용 비리 의혹을 제기하며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습니다. 야당의 총공세에 여권은 정치공세 중단을 요구하며 공공기관 전체를 전수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정부 보조금과 보육료를 부당 사용한 의심을 받는 어린이집 2천 곳에 대해 집중점검이 시작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불법 정치후원금을 건넨 의혹이 있는 어린이집총연합회가 국회의원들에게 전방위 관리를 시도한 정황이 YTN 취재결과 드러났습니다.

■ PC방 아르바이트생이 무참히 살해당하기 직전의 112 신고 녹취록이 공개됐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다툼만 말리고 돌아간 지 30분도 안돼 참변이 일어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박근혜 정부 시절 안종범 경제수석의 압박으로 한국은행이 금리를 인하했다는 여당 의원의 주장에 대해 이주열 총재는 정부 지시로 금리 정책을 결정하지 않는다고 해명했습니다. 야당 의원들은 여당이 경제 위기 책임을 지난 정부 탓으로 돌리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 남북이 오는 26일 장성급 군사회담을 열어 상설협의체인 군사공동위원회 구성과 운영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남북은 또 산림협력회담을 열어 북측에 소나무 재선충 방제와 양묘장 현대화 사업을 지원하는데도 합의했습니다.

■ 오늘 서리가 내린다는 절기, 상강을 맞아 전국에 요란한 가을비가 내리겠고, 비가 그친 뒤에는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2∼3도 낮아 쌀쌀하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