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오늘] 식약처 "오늘부터 개인끼리 건강기능식품 거래 가능"

[미리보는 오늘] 식약처 "오늘부터 개인끼리 건강기능식품 거래 가능"

2024.05.08. 오전 0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오늘부터 건강기능식품을 '당근'과 '번개장터' 등 중고 거래 플랫폼을 통해 개인끼리 거래할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앞으로 1년 동안 '건강기능식품 개인 간 거래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미개봉 상태로 제품 표시사항이 확인되고 소비기한이 6개월 이상 남은 제품만 거래가 허용된다고 덧붙였습니다.

##

오늘 어버이날을 맞아 서울시가 저소득 어르신 3만여 명에게 특식을 대접합니다.

서울시는 급식지원 사업 대상인 저소득층 노인 3만2천여 명에게 갈비탕과 잡채, 전, 떡 등 특식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저소득 어르신 급식지원 사업은 형편이 어렵거나 건강 문제로 식사가 어려운 만 60세 이상 노인에게 복지관 경로식당이나 배달 업체에서 일주일에 6번 무료 급식을 제공하는 서울시 복지 사업입니다.

##

해병대는 오늘부터 10일까지 백령도·연평도 일대 도서와 해역에서 전반기 합동 도서방어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훈련은 해병대 서북도서방위사령부 주도로 해군과 공군작전사령부, 육군 특수전사령부 등 합동전력이 참여해 증원 전력 투입, 상륙 저지 훈련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과거 해마다 2회씩 진행됐던 이 훈련은 2017년 이후 열리지 않다가 지난해 6월 6년 만에 재개됐습니다.

##

법무부는 오늘 오후, 부처님오신날 기념일 가석방심사위원회를 열고 윤석열 대통령 장모 최은순 씨 등에 대한 가석방 여부를 다시 판단합니다.

최 씨가 심사 대상에 이름을 올린 건 이번이 3번째로, 심사를 통과하면 부처님오신날 전날인 오는 14일 출소하게 됩니다.

다만, 최 씨는 지난달 법무부 정기 가석방 심사위원회에 앞서 교정당국에 가석방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사전선거운동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당선무효형이 선고된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의 항소심 선고가 오늘(8일) 오후 부산고등법원에서 열립니다.

하 교육감은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포럼을 이용해 사전 선거운동한 혐의 등으로 기소돼 1심에서 당선무효에 해당하는 벌금 7백만 원을 선고받았습니다.

하 교육감 측은 후보 단일화를 위해 포럼을 설립했고 선거운동으로는 보기 힘들다며 무죄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미리보는 오늘이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