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4분기 전기료 오늘 발표...조정단가 올릴 듯

[YTN 실시간뉴스] 4분기 전기료 오늘 발표...조정단가 올릴 듯

2022.09.30. 오전 06:2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경기도 버스 노사가 추가 재협상 끝에 막판 타결을 이뤄냈습니다. 출근길 전에 극적으로 협상이 타결되면서 교통대란은 피했습니다.

■ 북한이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한 지 하루 만에 또 동해 상으로 탄도미사일을 쐈습니다. 나흘간 실시된 대규모 한미 해상 연합 훈련과 오늘부터 시작되는 한미일 연합 대잠전 훈련에 대한 반발 차원으로 보입니다.

■ 민주당이 국회 본회의에서 박진 외교부 장관의 해임 건의안을 사실상 단독으로 통과시켰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수용 거부 방침을 정했고, 국민의힘은 안건을 상정한 김진표 국회의장에 대한 사퇴권고안을 오늘 제출할 예정입니다.

■ 4분기 전기요금 인상분이 오늘 발표됩니다. 산업부는 조정단가 분기별 인상 가능 폭을 5원에서 10원으로 늘리는 방안을 기획재정부와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이명박 정부 시절 '자원 외교'에 적극 참여했던 한국가스공사가 극심한 재정난을 극복하기 위해 해외 사업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조 6천억 원을 투자했는데 6백여억 원만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 나머지 손해는 고스란히 국민 부담으로 이어질 거란 지적입니다.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내 점령지 4곳을 자국 영토로 합병하는 조약을 오늘 체결합니다. 핀란드가 오늘부터 러시아인의 관광비자 입국을 전면 금지하는 조치에 동참함에 따라 유럽연합으로 가는 러시아인들의 육로가 모두 차단됐습니다.

■ 미국 플로리다에 초강력 허리케인 이안이 덮치면서 주택이 파손되고 전기가 끊기는 등 각종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특히 60cm에 달하는 강우량을 기록하면서 플로리다 지역은 500년에 한 번 있을 법한 홍수 피해를 입을 전망입니다.

■ 오늘 아침 서해안과 내륙 곳곳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고 중서부 지방을 중심으로는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개천절인 월요일 중부 지방을 시작으로 화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