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주가 급락·환율 급등...금융불안 '주의'

[YTN 실시간뉴스] 주가 급락·환율 급등...금융불안 '주의'

2022.06.23. 오전 05:3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국내에서 원숭이두창 첫 확진 사례가 나오면서 방역 당국은 감염병 위기경보를 격상했고, 입국자 감시 기준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오늘 긴급회의를 열고 원숭이두창이 코로나19와 같은 세계 공중보건 비상사태에 해당하는지 결정할 예정입니다.

■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다음 달 7일 이준석 대표의 소명을 듣고 징계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이 대표는 절차가 길어지면 당의 혼란에 전혀 도움이 안 된다며 불쾌감을 나타냈습니다.

■ 외국인 자금이 빠져나가면서 원/달러 환율이 천3백 원대에 근접했고, 코스피와 코스닥은 연저점을 경신했습니다. 금융시장 변동성을 나타내는 금융불안지수는 9개월 연속 상승해 '주의'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유가를 잡기 위해 3개월간 한시적인 유류세 면제를 의회에 요청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인플레를 조속히 잡겠다며 금리 인상을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아프가니스탄 남동부에서 규모 5.9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확인된 사망자가 천 명을 넘어섰고, 사상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오늘 서울 등 내륙지방에 올해 첫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곳곳에 국지성 호우가 쏟아지겠고, 최고 120㎜가 넘는 많은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