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QR코드 활용 경조금 송금 서비스 시작

내년 QR코드 활용 경조금 송금 서비스 시작

2019.05.15. 오후 11: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알아'두면 '요'긴한 뉴스 뉴스나이트가 정리했습니다.

알.아.요. 시작합니다.

■내년 QR코드 활용 경조금 송금 서비스 시작

내년부터 QR코드를 활용해서 개인 간에 경조금을 쉽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개인이 가맹점이 되는 셈인데, 청첩장에 붙은 QR코드를 스캔하면 잠정적으로 월간 백만 원까지 보낼 수 있게 되는 겁니다.

비씨카드가 내년 3월부터 이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인데요.

경조금을 받는 사람에게 그 명단도 제공해 명단 관리 부담도 줄어들 거라고 하네요.

■114 독거 노인 안부 서비스 출시

혼자 사는 어르신들 안부와 이른바 '보이스 피싱' 전화 수신 여부를 알려주는 '114 안부확인서비스'가 나왔습니다.

이 서비스는 스팸차단 앱을 이용해 어르신들의 일일통화량을 확인하고, 신청자에게 안부 확인 문자를 보내는데요.

일정 시간 동안 통화량이 없을 경우 긴급으로 자동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또, 어르신들이 전화사기 의심 전화를 수신하면 담당자에게 알려주는 '보이스피싱 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지역번호+114'를 통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소상공인 '신분증 판별기' 지원

경기도가 소상공인들에게 '신분증 판별기 지원 사업'을 추진합니다.

자영업자들이 위조한 신분증을 제시한 미성년자에 속아 억울하게 처벌받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선데요.

지원대상은 연간 매출 10억 원 미만, 상시근로자 3인 미만의 영세업자로,

최대 6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수면시간 5시간 이하면 턱관절 장애 위험↑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턱관절 장애' 발생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보라매병원과 여의도성모병원 공동연구팀이 만천여 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인데요.

잠을 5시간 미만으로 자는 경우 정상 수면시간 그룹과 비교해 턱관절 장애 발생 위험도가 3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팀은 너무 짧거나 긴 수면시간은 염증과 각종 질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적당한 시간 자는 게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덕수궁서 24일 청소년 역사콘서트 개최

오는 24일 오후에 덕수궁 중명전 앞에서 '청소년 역사 콘서트'가 열립니다.

덕수궁관리소와 신세계조선호텔이 마련한 근현대사 교육 프로그램으로,

중고교 청소년이 그 대상입니다.

덕수궁관리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다고 하니, 역사에 관심 있으신 청소년들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전북 '내장산 캠핑대회' 오는 17일 개막

요즘 캠핑 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2019 내장산 캠핑대회가 모레부터 사흘간 내장산 문화광장과 국민여가캠핑장에서 열립니다.

행사에서는 텐트 빨리 치기, 캠핑 요리대회 등이 열리고 문화콘서트 등 문화 행사도 준비 중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편안한 휴식 시간 가져보시는 거 어떨까요?

지금까지 알.아.요.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