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편의점 가격 1,800원으로 인상

참이슬 편의점 가격 1,800원으로 인상

2019.05.01. 오후 10:4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알아'두면 '요'긴한 생활정보, 뉴스나이트가 정리했습니다.

알.아.요. 시간입니다.

■참이슬 편의점 가격 1,800원으로 인상

오늘부터는 편의점에서 '참이슬' 소주 한 병을 살 때 천800원을 내야 합니다.

기존 천660원에서 140원 오른 건데, 하이트진로가 공장 출고가격을 6.45% 인상한 영향입니다.

대형마트와 슈퍼마켓도 각각 시기는 다르지만, 조만간 소주 판매가격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다른 주류업체나 지역 소주 업체도 가격 인상을 저울질하고 있어 소비자 부담은 커질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내일부터 4만여 개 편의점서 제로페이 결제

결제 수수료가 0%대인 '제로페이'를 내일부터는 전국 대부분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GS25와 CU, 세븐일레븐 등 국내 5대 편의점, 4만 3천여 개 매장에서 제로페이를 쓸 수 있게 된다고 밝혔는데요.

방식도 간편해집니다.

기존에는 소비자가 매장에 있는 '제로페이 QR코드'를 스캔해서 결제금액을 직접 입력해야 했지만,

내일부터는 제로페이 앱에 뜨는 QR코드나 바코드를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소방시설 주변 주차하면 과태료 4->8만 원

앞으로 소방시설 주변 5m 이내에서는 주차뿐만 아니라 차를 잠시 세워두는 정차도 모두 금지됩니다.

과태료도 승용차 기준으로, 기존 4만 원에서 8만 원으로 2배 오르는데요.

불법 주정차 때문에 소방차 출동이 늦어졌던 '2017년 제천 화재'와 같은 사례를 막기 위해서라고 하니까 잘 지켜야겠습니다.

■산업은행, 4일~6일 금융거래 중단

오는 4일, 그러니까 이번 주 토요일부터 다음 주 화요일 아침 6시까지, 산업은행의 모든 금융거래가 중단됩니다.

새 전산시스템 도입을 위해서인데, 이 기간에는 인터넷·스마트폰·텔레뱅킹은 물론이고 체크카드와 현금 입출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자동화기기, ATM의 경우엔 오는 3일, 그러니까 금요일 오후 6시부터 중단되는데요.

산업은행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번 연휴 기간 사용할 현금 인출이나 결제자금 이체는, 금요일 이전에 미리 해두셔야겠습니다.

■수족구병 환자 증가세…영유아 주의

기온이 오르면서 수족구병 환자가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열이 나고 입안이나 손발 등에 수포성 물집이 생기는 수족구병은 특히 영유아가 많이 걸리는데요.

질병관리본부는 '아이가 열이 높고 잦은 구토 등의 증상을 보이면 신속히 의료기관을 찾아야 하고,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5월 식중독 주의보 발령

날씨가 따뜻해지면 식중독도 조심해야 하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식중독 주의보'를 발령했는데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식중독 발생 현황을 보면, 전체 환자의 3분의 1이 봄철에 집중됐습니다.

식약처는 특히 봄철 나들이용 도시락 준비할 때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고, 또 식중독 예방 3대 요령, 즉 '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를 꼭 지켜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알.아.요.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