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민주당 "나라 살리는 민생과 개혁의 길을 멈추지 않을 것"

[현장영상+] 민주당 "나라 살리는 민생과 개혁의 길을 멈추지 않을 것"

2025.08.05. 오전 09:3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더불어민주당이 원내대책회의에서 쟁점 법안의 처리 전략 등을 논의합니다.

현장 연결합니다.

[김병기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국민과 나라를 살리는 민생과 개혁의 길을 절대 멈추지 않겠습니다. 국회는 어제 방송정상화 3법과 노란봉투법 그리고 2차 상법개정안을 처리할 예정이었습니다. 민생회복과 경제성장, 사회개혁을 견인하는 법안들입니다. 하지만 국민의힘의 훼방으로 일괄처리가 무산되었습니다.

국민의힘은 방송법 개정안이 상정되자마자 필리버스터로 본회의를 마비시켰습니다. 지금 이 시각에도 아무 말 대잔치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당리당략에 눈이 멀어 민생과 개혁을 내팽겨치고 있습니다. 그 책임을 무겁게 져야 할 것입니다.

민주당은 오늘 표결로 필리버스터를 종료시키겠습니다. 방송법 개정안을 신속하게 처리할 것입니다. 남은 방송정상화 입법과 노란봉투법, 2차 상법개정안은 8월 임시국회에서 곧바로 통과시키겠습니다. 민주당은 민생 경제를 반드시 살려낼 것입니다. 정의로운 진짜 대한민국을 실현하겠습니다. 국민을 믿고 국민을 위한 민생과 개혁의 길을 묵묵히 가겠습니다.

김건희 특검이 내일, 6일입니다. 내일 김건희를 소환조사할 예정입니다. 김건희는 지난해 9월 검찰의 출장 황제조사를 받은 바 있습니다. 1년 동안이나 소환조사를 모조리 거부해 왔습니다. 윤석열은 속옷 난동으로 버티고 있고 김건희는 계속 말을 바꿉니다. 이 부부의 뻔뻔함은 정말 끝이 없습니다.

김건희는 도이치모터스와 삼부토건 주가조작, 국민의힘 공천개입 등 16개 혐의를 받는 국정농단 피의자입니다. 주가조작에 연루된 이일준 삼부토건 대표와 회장은 구속되었습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공범이자 김건희의 계좌관리인으로 알려진 이종호 씨는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특검은 법과 원칙에 따라 김건희를 철저하게 수사하십시오. 윤석열의 계속되는 추태와 발악도 눈 뜨고 못 볼 지경입니다.

윤석열에게 더 이상의 관용을 베푸는 것은 정의롭지 못한 일입니다. 특검은 오늘이라도 당장 체포영장을 재집행하십시오. 법치를 우롱하는 윤석열에게 법의 공정함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미-소 간 핵무기 감축은 탈냉전을 이끌었습니다.

남북한 확성기 감축은 한반도 평화를 앞당길 것입니다. 어제 국방부는 졉경지역의 대북확성기 철거를 시작했습니다.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환영합니다.
남북의 확성기 대결은 무의미합니다. 112만 접경지역 주민들은 극심한 소음에 시달려왔습니다. 건강과 생명, 안전을 위협받으며 불안을 호소한 바 있습니다.

한반도의 긴장은 확성기 볼륨만큼 고조되었습니다. 안보가 안보를 해치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끝내야 합니다. 이재명 정부는 출범 일주일 만에 대북확성기 방송을 중단했습니다. 그러자 북한은 대남 소음방송을 중지했습니다. 전담 풍선이 중단되자 오물풍선도 내려오지 않습니다. 이게 진짜 안보, 국민을 위한 평화 안보입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국민의힘은 발끈하고 반대합니다.

대북확성기로 우리가 얻는 게 도대체 무엇입니까? 접경지역에서 한번 살아나 보고 그런 말씀하십시오. 자녀가 확성기가 설치된 경계선에서 근무한다고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의힘은 비이성적이고 시대착오적인 주장을 멈추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YTN [김병기] (zone4@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