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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한 시간가량 앞두고, 국민의힘 원내지도부가 원내대책회의를 진행합니다.
재산 증감과 자녀 입시 특혜 등 김 후보자에게 제기된 각종 의혹뿐 아니라 부실한 자료 제출 문제를 짚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송언석 / 국민의힘 원내대표]
참고인도 없고 자료제출도 없는 헌정사상 초유의 깜깜이 청문회, 묻지마 청문회가 열립니다. 우리 당은 더불어민주당처럼 1000건이 넘는 무리한 자료제출을 요구하지도 않았습니다. 최소한의 검증에 필요한 97건의 자료 제출을 요구했을 뿐인데 김민석 후보자가 제출한 것은 오직 7건뿐입니다. 후보 검증에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 5명을 증인으로 신청했지만 김민석 후보자를 결사 옹위하기에 급급한 더불어민주당은 이마저도 거부했습니다. 이렇게 노골적으로 청문회에 불성실하게 임하면서 국회를 우습게 하는 인사청문대상자는 지금까지 유사 이래 단 한 명도 없었습니다. 김민석 후보자는 이미 총리 자격을 상실했습니다. 국회를 패싱하면서 친야 성향 유튜브에 나가 개딸 지지층 결집에만 치중하는 사람이 총리가 된다면 여야 협치와 국민 통합은 단연코 불가능하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지금이라도 사퇴해야 합니다. 국민의힘은 청문회에 들어가서 김민석 후보자에게 지금까지 제기된 모든 의혹에 대한 철저한 해명을 요구하겠습니다.
특히 논문에 도북자와 반도자라는 탈북민 혐오 표현을 사용한 이유에 대해서도 철저히 따져묻겠습니다. UN 대북제재를 위반한 불법 대북송금 사건에 연루된 대통령에 이어서 UN 북한인권결의안을 거스르고 탈북민을 배신자로 규정한 국무총리가 들어선다면 국제사회가 대한민국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지 심각한 우려가 드는 지점입니다. 어제 발표된 장관 지명에 대해서 한말씀드리겠습니다. 지명자들의 능력과 도덕성은 앞으로 면밀히 검증해야 하겠지만 이번에 발표된 장관 인선 명단을 보니 한마디로 내각이 아니라 더불어민주당 선대위와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능력이나 전문성보다 논공행상이 우선된 것이 아닌가 하는 국민적 우려가 있습니다. 더구나 유례없이 민노총 위원장 출신의 고용노동부 장관을 지명한 것은 특히 우려되는 부분입니다.
그동안 진행왜 돈 노동개혁의 성과는 후퇴하고 노란봉투법, 중대재해처벌법, 주52시간 근로제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새 정부의 반기업적 스탠스를 명확히 못박아두는 인사가 아닌가 우려됩니다. 이미 고용노동부 장관 인선은 민노총의 정치적 청구서가 본격적으로 날아오는 신호탄으로 보는 시각이 있습니다. 외교통일 라인은 한마디로 실패한 올드보이들의 귀한으로 보입니다. 노무현 정부의 대표적인 자주파 인사였던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을 국정원장으로 지명한 데 이어 역시 노무현 정부의 통일부 장관이었던 정동영 의원을 다시 통일부 장관으로 지명했습니다.
그리고 문재인 정부 시절 외교부 차관이었던 인물을 외교부 장관에 지명했습니다. 노무현, 문재인 정부의 실패한 탈미친중 외교가 재현될까 심히 우려됩니다. 마지막으로 유임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게 공개 질의합니다. 송미령 장관은 지난해 민주당이 일방 처리했던 농업4법과 농어업 법에 대해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재의요구권 행사를 건의한 바 있습니다. 어제 여야 합의로 농해수위를 통과한 한우법에 대해서도 과거 재의요구를 건의한 것이 송미령 장관입니다. 어제 송 장관은 국회에서 양곡법에 대해 새 정부의 철학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는데 국민들 시각에서는 매우 비겁한 태도로 보입니다. 장관의 철학이 곧 정부의 철학입니다. 본인이 과거 대통령에게 재의요구를 건의했던 법안들에 대해 그 누구도 아닌 본인의 소신과 철학을 중심으로 국민들께 상세히 설명하기 바랍니다.
이란 관련해서 한말씀 드리겠습니다. 최근 중동 위기가 이란과 이스라엘의 휴전 합의로 다행히 소강사태로 접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악의 시나리오였던 호르무즈 해협 봉쇄는 일단 피했지만 여전히 중동의 불안정성은 우리 경제와 민생에 언제든 중격을 줄 수 있는 매우 큰 위협 요인입니다. 만약 국내 도입 원유의 68%가 통과하는 호르무즈 해협 봉쇄가 현실화된다면 에너지 공급 차질로 인한 경제적 충격을 피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중동 위기는 먼 나라가 얘기가 아니라 우리 경제와 안보에 직결돼 있는 문제입니다. 정부는 당장의 위기를 피했다고 긴장을 늦출 것이 아니라 모든 외교적 노력을 통해서 중동 리스크가 재점화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랍니다. 특히 이재명 정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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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한 시간가량 앞두고, 국민의힘 원내지도부가 원내대책회의를 진행합니다.
재산 증감과 자녀 입시 특혜 등 김 후보자에게 제기된 각종 의혹뿐 아니라 부실한 자료 제출 문제를 짚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송언석 / 국민의힘 원내대표]
참고인도 없고 자료제출도 없는 헌정사상 초유의 깜깜이 청문회, 묻지마 청문회가 열립니다. 우리 당은 더불어민주당처럼 1000건이 넘는 무리한 자료제출을 요구하지도 않았습니다. 최소한의 검증에 필요한 97건의 자료 제출을 요구했을 뿐인데 김민석 후보자가 제출한 것은 오직 7건뿐입니다. 후보 검증에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 5명을 증인으로 신청했지만 김민석 후보자를 결사 옹위하기에 급급한 더불어민주당은 이마저도 거부했습니다. 이렇게 노골적으로 청문회에 불성실하게 임하면서 국회를 우습게 하는 인사청문대상자는 지금까지 유사 이래 단 한 명도 없었습니다. 김민석 후보자는 이미 총리 자격을 상실했습니다. 국회를 패싱하면서 친야 성향 유튜브에 나가 개딸 지지층 결집에만 치중하는 사람이 총리가 된다면 여야 협치와 국민 통합은 단연코 불가능하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지금이라도 사퇴해야 합니다. 국민의힘은 청문회에 들어가서 김민석 후보자에게 지금까지 제기된 모든 의혹에 대한 철저한 해명을 요구하겠습니다.
특히 논문에 도북자와 반도자라는 탈북민 혐오 표현을 사용한 이유에 대해서도 철저히 따져묻겠습니다. UN 대북제재를 위반한 불법 대북송금 사건에 연루된 대통령에 이어서 UN 북한인권결의안을 거스르고 탈북민을 배신자로 규정한 국무총리가 들어선다면 국제사회가 대한민국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지 심각한 우려가 드는 지점입니다. 어제 발표된 장관 지명에 대해서 한말씀드리겠습니다. 지명자들의 능력과 도덕성은 앞으로 면밀히 검증해야 하겠지만 이번에 발표된 장관 인선 명단을 보니 한마디로 내각이 아니라 더불어민주당 선대위와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능력이나 전문성보다 논공행상이 우선된 것이 아닌가 하는 국민적 우려가 있습니다. 더구나 유례없이 민노총 위원장 출신의 고용노동부 장관을 지명한 것은 특히 우려되는 부분입니다.
그동안 진행왜 돈 노동개혁의 성과는 후퇴하고 노란봉투법, 중대재해처벌법, 주52시간 근로제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새 정부의 반기업적 스탠스를 명확히 못박아두는 인사가 아닌가 우려됩니다. 이미 고용노동부 장관 인선은 민노총의 정치적 청구서가 본격적으로 날아오는 신호탄으로 보는 시각이 있습니다. 외교통일 라인은 한마디로 실패한 올드보이들의 귀한으로 보입니다. 노무현 정부의 대표적인 자주파 인사였던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을 국정원장으로 지명한 데 이어 역시 노무현 정부의 통일부 장관이었던 정동영 의원을 다시 통일부 장관으로 지명했습니다.
그리고 문재인 정부 시절 외교부 차관이었던 인물을 외교부 장관에 지명했습니다. 노무현, 문재인 정부의 실패한 탈미친중 외교가 재현될까 심히 우려됩니다. 마지막으로 유임된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게 공개 질의합니다. 송미령 장관은 지난해 민주당이 일방 처리했던 농업4법과 농어업 법에 대해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재의요구권 행사를 건의한 바 있습니다. 어제 여야 합의로 농해수위를 통과한 한우법에 대해서도 과거 재의요구를 건의한 것이 송미령 장관입니다. 어제 송 장관은 국회에서 양곡법에 대해 새 정부의 철학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는데 국민들 시각에서는 매우 비겁한 태도로 보입니다. 장관의 철학이 곧 정부의 철학입니다. 본인이 과거 대통령에게 재의요구를 건의했던 법안들에 대해 그 누구도 아닌 본인의 소신과 철학을 중심으로 국민들께 상세히 설명하기 바랍니다.
이란 관련해서 한말씀 드리겠습니다. 최근 중동 위기가 이란과 이스라엘의 휴전 합의로 다행히 소강사태로 접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악의 시나리오였던 호르무즈 해협 봉쇄는 일단 피했지만 여전히 중동의 불안정성은 우리 경제와 민생에 언제든 중격을 줄 수 있는 매우 큰 위협 요인입니다. 만약 국내 도입 원유의 68%가 통과하는 호르무즈 해협 봉쇄가 현실화된다면 에너지 공급 차질로 인한 경제적 충격을 피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중동 위기는 먼 나라가 얘기가 아니라 우리 경제와 안보에 직결돼 있는 문제입니다. 정부는 당장의 위기를 피했다고 긴장을 늦출 것이 아니라 모든 외교적 노력을 통해서 중동 리스크가 재점화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랍니다. 특히 이재명 정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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