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국민의힘, 조희대 청문회 규탄..."이재명 세력의 저급한 폭력정치"

[현장영상+] 국민의힘, 조희대 청문회 규탄..."이재명 세력의 저급한 폭력정치"

2025.05.14. 오전 09:0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조희대 대법원장 등 사법부의 대선 개입 의혹 청문회를 여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긴급회의를 소집했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후보에게 유죄 취지로 판결했다는 이유로 청문회를 여는 건 사법부를 겁박하려는 정치 공작이라는 비판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권성동 / 국민의힘 원내대표]
사법 독립을 수호하기 위해 지극히 상식적인 결론을 내린 것입니다. 그러자 정청래 법사위원장은 이러니까 국정조사와 특검이 필요한 것이라며 대법원에 대한 협박 수위를 끌어올렸습니다. 마치 내 말을 안 들으면 무조건 팬다는 식으로 의회권력을 협박도구로 마구 휘두르는 이재명 세력의 저열한 권력관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습니다.

대법원장과 대법관들마저 자기들 발밑에 두고 본인들에게 불리한 결정이 나오면 공공연히 보복을 가하는 이재명 세력의 저급한 폭력정치를 강력 규탄합니다. 조희대 대법원장과 대법관들께도 당부드립니다. 절대로 굴복하지 마십시오. 대법원마저 거대 정당의 협박에 휘둘러 사법부의 독립을 포기하게 되면 일반 국민들은 무엇을 믿고 살 수 있겠습니까?

국가 의전서열 3위 대법원장에게조차 대놓고 협박하는 자들의 눈에 서민과 약자들은 얼마나 우스워 보이겠습니까? 전국법관대표회의에 참석하는 법관들께도 호소드립니다.

지금 정치권력 앞에 사법부의 독립성이 송두리째 부정당할 위기에 놓여 있는데도 법관들이 거대 민주당의 대법원 협박에 동참한다면 이는 두고 두고 사법부의 치욕적인 흑역사로 남게 될 것입니다. 부디 사법부의 명예와 독립성을 지켜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국민의힘은 오늘 청문회에 들어가서 사법부를 거대 야당의 발밑에 두려 하는 이재명 세력의 반헌법적이고 반민주적인 쿠데타에 맞서 싸우겠습니다. 그리고 사법부와 국민을 우습게 보는 오만한 이재명 세력의 6월 3일 반드시 국민의 힘으로 심판하겠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