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YTN실시간뉴스] '尹 거부' 노란봉투법·방송3법 곧 재표결

실시간 주요뉴스

■ 여야가 잠시 뒤 열리는 본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노란봉투법과 방송 3법을 다시 표결에 부칩니다. 출석 의원 3분의 2 이상 찬성이 필요한 만큼 부결될 가능성이 큽니다.

■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이 이수정 범죄심리학 교수와 하정훈 소아청소년과 의사 등 5명을 첫 영입 인재로 발표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전략공천관리위원장에 정세균계로 불리는 4선 안규백 의원을 임명했습니다.

■ 전당대회에서 돈 봉투를 살포한 의혹을 받는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첫 검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송 전 대표는 기획 수사이자 정치 수사라면서 묵비권을 행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북한이 3년 전 폭파했던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지난달 철거하기 시작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부는 남북 합의 위반이자 재산권 침해 행위라며 즉각 중지하라고 촉구했습니다.

■ 역대 가장 어려운 '불수능'이란 평가가 나온 2024학년도 수능 성적표가 오늘 배부됐습니다. 1, 2등급 인원이 지난해보다 줄어 수시 최저 점수를 넘지 못해 정시로 넘어가는 인원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후배 야구 선수를 공갈 협박으로 고소하며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는 미국 메이저리그의 김하성이 프로야구 OB모임에서 매년 개최하는 시상식에 불참했습니다. 매니지먼트 측은 오늘 오후 후배 폭행 의혹과 관련한 입장을 밝히겠다고 예고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개발한 '레드백 장갑차'의 3조 원대 규모 호주 수출 계약이 최종 성사됐습니다.
방위사업청은 호주 멜버른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오스트레일리아'와
호주 획득관리단 간의 레드백 장갑차 수출계약이 체결됐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