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김정은 "핵무기 생산에 박차를 가하라"

[YTN 실시간뉴스] 김정은 "핵무기 생산에 박차를 가하라"

2023.03.28. 오후 5:5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내년부터 일본 초등학생들이 사용하는 모든 사회과목 교과서에 '독도가 일본 고유 영토'라는 억지 주장이 포함됐습니다. 일제 강점기 가혹한 노동과 징병에 관한 기술은 강제성을 희석하는 방향으로 변경됐습니다.

■ 정치권은 '일본의 여전한 역사 왜곡'에 대해 일본 정부에 강력하게 항의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다만 국민의힘은 일본의 문제로 선을 긋고 우리 정부 '책임론'을 일축했지만, 민주당은 한일정상회담이 일본에 준 '면죄부' 탓이라며 맹공을 퍼부었습니다.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언제 어디서든 핵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준비돼야 한다며 핵무기 생산에 박차를 가하라고 주문했습니다. 북한 매체들은 김 위원장의 현장 지도 사진을 통해 새 '전술 핵탄두'로 추정되는 물체들을 전격 공개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통일부에 북한 퍼주기를 중단하라며 북한 핵 개발 상황에선 단돈 1원도 줄 수 없다고 못 박았습니다. 윤 대통령 방미가 다음 달로 다가온 가운데,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교체설도 불거졌습니다.

■ 고 전두환 씨의 손자 전우원 씨가 오늘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하자마자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전 씨는 5·18 민주화운동 피해자들에게 사과하고 싶다는 뜻을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오늘 저녁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를 상대로 두 번째 평가전을 치릅니다. 피파 랭킹이 우리보다 아홉 계단 높은 우루과이와는 카타르 월드컵 무승부 이후 넉 달 만의 '리턴매치'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