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정치] "검찰에 또 갈 것" 이재명의 대응책은..."기소" -> "조작" -> "?"

[더정치] "검찰에 또 갈 것" 이재명의 대응책은..."기소" -> "조작" -> "?"

2023.01.30. 오후 2:5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늘 검찰의 추가 소환 요구에 응하겠다고 밝혔지요.

창과 방패, 검찰과의 3번째 충돌이 불가피한 상황인데요.

이재명 대표는 지난 10일 성남 FC 의혹으로 출석할 당시, "답은 정해졌고 기소할 것이 명백하다"며 반발했는데요.

당시 이 대표는 A4 용지 6장 분량의 진술서를 검찰에 제출했고, 답변을 대부분 진술서로 갈음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대표는 지난 28일, 대장동 의혹 관련 출석 때는 검찰이 기소를 목표로 조작을 하는 느낌이라며 목소리를 높였고,

검찰은 이 대표가 A4 용지 33장 분량의 진술서로 답변을 갈음했다며 사실상 진술을 거부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당초 검찰은 이 대표가 추가 출석에 응하지 않을 경우 영장 청구까지 검토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재명 대표가 오늘 출석을 하겠다며 정면 돌파 의지를 드러내면서 검찰과 이 대표 사이 전운이 다시 고조되고 있습니다.

오늘 이 대표 기자회견 내용 듣고 더정치 풀어가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검찰이) 검찰권을 이용해서 진실을 발견하는 게 아니라 기소를 목적으로 조작을 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옳지 않은 일이지만, 결국, 제가 부족해서 대선에서 패배했기 때문에 그 대가를 치르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모욕적이고 부당하지만, 패자로서 오라고 하니 또 가겠습니다.




YTN 김영수 (kimys@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