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서해 유족 "기록물 공개 안 하면 文 고발"

[YTN 실시간뉴스] 서해 유족 "기록물 공개 안 하면 文 고발"

2022.06.27. 오후 5:5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법무부가 오는 9월 시행을 앞두고 있는 이른바 검수완박법과 관련해 중대하고 명백한 위헌적 절차와 내용이라며 이에 불복하는 헌법 재판을 청구했습니다. 재판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법 시행을 막아달라는 효력정지 가처분도 함께 신청했습니다.

■ 김창룡 경찰청장이 경찰 지휘 기구 신설 등의 내용을 담은 행정안전부의 권고안에 반발해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김 청장은 권고안이 경찰의 중립성과 민주성을 해칠 수 있다며 논의 절차가 계속돼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으로 출국했습니다. 취임 후 첫 해외 순방인데, '경제 안보'와 '북핵 공조'에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 민주당을 방문한 서해 피격 공무원 유족 측이 대통령 기록물 공개를 의결하지 않으면 문재인 전 대통령을 고발하겠다고 압박했습니다. 민주당은 일단 테스크포스를 구성해 대응할 방침인 가운데 국민의힘은 국정조사특별위원회 구성을 제안했습니다.

■ 최근 경기 광주 농협 직원 40억 대 횡령 사건에 이어 경기 파주의 한 농협에서 수십억대의 직원 횡령 사건이 또 발생했습니다. 회계 장부를 조작하는 수법으로 5년간 빼돌린 회삿돈은 최대 7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