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이준석, 운명의 날...최강욱 중징계 후폭풍

[YTN 실시간뉴스] 이준석, 운명의 날...최강욱 중징계 후폭풍

2022.06.22. 오전 05:3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우리나라는 독자적으로 실용급 위성의 우주 수송이 가능한 세계 7번째 우주 강국으로 우뚝 섰습니다. 오는 8월 달 탐사선 발사와 내년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 바이러스성 질환인 원숭이두창 감염 의심자 2명이 국내에도 신고됐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의심환자에 대한 진단검사를 진행하고 관련 내용을 오늘 오전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공공기관 혁신을 강력하게 주문했습니다. 호화 청사 매각과 과도한 복지 축소 등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통해 비용을 환수하고 이를 소외되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돌아가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오늘 '성 접대 증거인멸 의혹'이 불거진 이준석 대표의 징계 문제를 논의합니다. 민주당에선 '성희롱 발언' 의혹에 대해 최강욱 의원에게 중징계가 결정되자 안팎으로 찬반 의견이 엇갈리며 새로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 전기자동차와 전동킥보드의 배터리가 화재에 취약해 사고가 늘고 있습니다. 피해를 막기 위해선 운행 시 강한 충격을 받지 않도록 하고 배터리의 80% 정도만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현직 소방서장이 주말마다 관용차를 이용해 국궁장에 가서 취미생활을 즐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해당 서장은 활을 쏘면서 비상 대기하고 있었던 거라고 해명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