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 "안철수를 팝니다"...대선 정국 인기 매물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더뉴스] "안철수를 팝니다"...대선 정국 인기 매물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2022.01.05. 오후 3:2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역대급 비호감 대선으로 양강 후보가 주춤하는 사이, 관심이 모이고 있는 인물, 바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입니다.

화끈한 한 방은 없지만, 특유의 모범생 스타일로 조금씩 지지율을 끌어 올리고 있는데요.

어떤 행보들이 있었을까요?

얼마 전 중고 거래 플랫폼에 올라온 글인데요.

판매하는 물건이? "안철수" 입니다.

매물 소개를 보면, 의사 경력으로 사람을 잘 고치고 마라톤으로 다져진 체력 갑, 교수 경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매물은 중고 사이트 규정상 삭제되고 말았습니다.

그러자 안 후보 직접 '철수마켓'을 만들어서 본인을 세일즈하는 데 정성을 들였는데, 스타트업 인턴사원으로 판매가 됐습니다.

IT 1세대이니만큼, 요즘 스타트업 문화에 적응하는 게 쉽진 않아 보이기도 했는데요.

역시 '라떼는~'을 벗어나지 못한다는 비판과 함께 그래도 '고인물'로서 젊은 층의 조언을 진지하게 들으려고 했다는 평가가 교차했습니다.

현재 '철수 마켓'에서는 아이를 돌보며 과학 실험 등을 해주는 '아이돌봄 서비스'는 이미 다 팔려 품절이 된 상태인데요.

어떤 이야기가 공개될지 관심이 가죠?

교육분야에서는 이런 행보도 있었습니다.

2022학년도 수능에서 오류 논란이 발생한 생명과학Ⅱ 20번 문항을 직접 풀어본 건데요.

기계적으로 문제를 풀어야 하는 대한민국 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교육개혁을 강조했습니다.

오늘 발표된 여론 조사를 보면, 안 대표의 2030의 마음을 잡는 전략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설 연휴를 목표로 안철수와 다른 후보의 양자 대결이 될 것이라는 안 후보의 예상이 현실화할지 주목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