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뉴있저] "G7 정상회의 보도, 이게 과연 정상인가요?"

실시간 주요뉴스

정치

[뉴있저] "G7 정상회의 보도, 이게 과연 정상인가요?"

2021년 06월 15일 19시 54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대통령이 선진 7개국 G7 정상회의에 갔는데 왜 이렇게 조용하지?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지면을 분석해 봤습니다. 조선, 중앙, 동아, 한국경제. 4대 신문의 지면 1면을 분석했습니다.

6월 11일, 없습니다. 바이든이 해외 순방한다고 하나 있군요.

그다음에 6월 12일도 없습니다. 11일, 12일. 이날 아침은 국민의힘 당 대표 경선이 있었기 때문에 이게 최대 이슈라고 치고 13일은 일요일이니까 신문이 안 나오는 날이고. 그래서 13일 오후에 포털사이트를 열어서 대문을 살펴봤습니다.

문 정권 무식하고 무능하고 무대뽀라는 광주 카페 사장님의 발언을 시작으로 해서 뉴스가 뜨는데, 없습니다.

첫 화면에 없길래 한번 내려가 봤습니다. 뒷장을 넘겨봤더니 이건 시내버스 사고 기사죠. 역시 없습니다.

한번 더 내려갔습니다. 그랬더니 드디어 나옵니다. 백신 외교 하나 나오고 2개가 딱 나오는데 하나는 일본이 우리나라를 반대한다는 기사군요. 그리고는 끝입니다.

13일에 G7 관련 뉴스가 정말 별게 없었을까요? 그럴 리가 없습니다, 폐막하는 날인데. 한번 보십시오.

한반도의 비핵화 대북제재 결의 이행 촉구, 중국에 대한 고삐 조이기, 그 다음에 도쿄올림픽. 엄청난 뉴스들이 쏟아져 나온 날인데도 없습니다.

그래서 드디어 SNS와 온라인에는 G7 보도, 이게 정상이냐는 비판이 제기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랬더니 15일 아침에는 뭔가 달라졌습니다.

6월 15일 오전 7시 16분입니다. 속 좁은 일본 외교, G7에 간 한국을 자꾸 막느냐, K팝을 아십니까? 김정숙 여사 질문에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BTS 함성이 터지고 문 대통령이 북한에 백신 공급한다는 얘기가 나오고 한일 정상회담을 하려고 했는데 일본이 방해했다는 얘기도 나오고 등등. 갑자기 G7과 대통령의 해외 방문 소식이 막 쏟아져 나옵니다.

G7 정상회의 신문 1면 보도와 포털의 알고리즘을 살펴봤습니다만, G7 정상회의의 보도 이게 정말 정상일까요?

변상욱의 앵커리포트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