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문 대통령, 오세훈·박형준 시장 靑 초청 오찬

[현장영상] 문 대통령, 오세훈·박형준 시장 靑 초청 오찬

2021.04.21. 오후 12:0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지금 보시는 곳이 청와대 상춘재입니다.

아직 오찬이 시작되지는 않았고 오찬에 앞서서 문재인 대통령 그리고 유영민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장이 함께했고요.

만나서 인사를 나누는 모습 보고 계십니다.

아무래도 현장에서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이 부분이 가장 궁금할 텐데. 앞서서 청와대 박경미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서 오늘 오찬은 대한민국 제1, 제2의 도시인 서울과 부산의 현안에 대해서 야당 소속 단체장과 머리를 맞대고 힘을 모으는 게 매우 중요해서 마련이 됐다면서 야당 소속 단체장과의 협치의 자리라고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아무래도 오늘 오찬에서는 두 시장의 취임도 축하하고 또 코로나19 사태와 부동산 문제 그리고 민생경제 회복 등 주요 현안에 대해서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지금 보시는 화면이 조금 전 들어온 화면인데요.

또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의 모습도 보입니다.

오늘 오찬에서 여러 가지 이야기가 나올 텐데 일단 문 대통령이 제안하고 두 시장이 응해서 성사된 첫 만남입니다.

문 대통령이 야당의 광역지자체장 이번에 당선이 됐으니까 그렇겠지만 야당 인사만을 초청해서 오찬을 하는 건 이례적인 모습인데요.

아무래도 최근 코로나19 상황도 엄중하고 또 부동산 문제, 여러 가지 민생의 어려움 관련해서 대통령과 그리고 양대 도시의 시장과 충분히 여러 가지 현안을 나눌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를 나눌 것 같습니다.

지금 청와대 상춘재에서 오찬에 앞서서 만나서 대화를 나누는 모습 보고 계시고요.

더 자세한 내용 오찬이 끝나고 나서 들어오는 대로 바로 정리를 해서 전해 드릴까 하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