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윤 총장, 잘못하면 위증일 수도 있는 발언" (국정감사 현장영상)

김종민 "윤 총장, 잘못하면 위증일 수도 있는 발언" (국정감사 현장영상)

2020.10.22. 오전 11:1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김종민 / 더불어민주당 의원]
오늘 아침에 우리 박순철 씨인가요? 박순철 검사, 남부지검장. 그 양반이... 거기 보면 제가 잠깐 불러드릴게요. 야당 정치인 비리 수사 보고는 5월경 전임 서울남부지검장이 격주마다 열리는 정기면담에서 면담보고서를 작성하여 검찰총장께 보고하였고 그 이후 수사가 상당히 진척되었으며 8월 30일, 그간 수사 상황을 대검에 보고하였다. 이렇게 돼 있어요.

지금 총장님 얘기는 첩보 보고받고 끝이라는 거고 이 남부지검장 얘기는 격주 정기면담에서 보고서까지 작성해서 보고했대요. 이 박순철 지검장이 이 글에 올린, 이 내용이 사실이면 우리 윤석열 총장이 위증이 되는 거고 윤 총장님 말씀이 맞으면 이 박순철 지검장이 허위로 성명서를 발표한 거예요, 지금. 정기면담 면담보고서라는 게 있습니다. 작성해서...

[윤호중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
김종민 위원님, 지금 말씀하시는 것은 구체적인 수사 중인 사건에 관한 자료 요구이기 때문에 우리 위원회에서 요청을 해도 받기가 어렵습니다. 오히려 그냥 나중에 다른 의원님들이나 아니면 김종민 의원님 발언 질의 순서에 직접 질의를 하시는 게 낫겠습니다.

[윤석열 / 검찰총장]
위원님 말씀에 이것만 말씀드릴게요.

[윤호중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
총장님, 굳이 답변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