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G20 "방역 공동 긴급조치·재정지원"..."기업인 이동 허용"

[YTN 실시간뉴스] G20 "방역 공동 긴급조치·재정지원"..."기업인 이동 허용"

2020.03.27. 오전 06: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주요 20개국 정상이 특별 화상 정상회의를 열고 다음 달까지 방역을 위한 공동 긴급조치를 마련하고 세계 경제 부양을 위해 대규모 재정지원을 지속하자는 공동성명을 채택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G20 회원국의 연대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며 방역 공조와 기업인 이동 허용을 제안했습니다.

■ 정부가 자가격리 위반자에게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기로 하고 위반하면 내국인은 고발하고 외국인은 강제 출국시키기로 했습니다. 제주도는 미국 유학 중 귀국한 뒤 코로나19 증상에도 제주 여행을 한 유학생 A 씨에게 고의가 있다고 보고 민사상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습니다.

■ 서울시가 신천지교의 서울법인 설립허가를 취소했습니다. 서울시는 신천지교가 코로나19 방역을 방해했을 뿐 아니라 종교의 자유를 벗어난 반사회적 단체라고 규정했습니다.

■ 하루 10여 명에 머물던 일본 도쿄 내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올림픽 연기가 확정된 뒤 이틀 연속 40명을 넘기며 폭발적으로 늘어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도쿄도지사가 최악의 경우 '도시 봉쇄'까지 검토하겠다고 하자 시내 곳곳에서는 생필품 사재기가 일어났습니다.

■ 코로나19 환자가 처음 보고된 지 석 달 만에 전 세계 환자가 50만 명, 사망자는 2만 명을 넘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유럽 상황이 여전히 매우 심각하지만 일부 고무적인 신호가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 아동 성 착취범 조주빈 일당을 강력히 처벌하라는 요구가 거센 가운데 법무부가 엄벌을 위해 '범죄단체 조직죄' 적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 죄명으로 재판에 넘기면 조주빈뿐 아니라 공범들도 최고 무기징역에 처할 수 있게 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