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조국 힘내세요' 문구가 실시간 검색어까지 등장한 이유
Posted : 2019-08-27 16:35
'조국 힘내세요' 문구가 실시간 검색어까지 등장한 이유

사진 출처 = YTN / 포털사이트 네이버 캡처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지자들이 '조국 힘내세요'라는 문구를 퍼뜨리는 운동을 벌이고 있다. 이에 '조국 힘내세요'라는 문구는 27일 오후 4시 현재 네이버와 다음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레몬테라스', '젠틀재인', '클리앙' 등 몇몇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날 오후 3시부터 두 포털에 "조국 힘내세요"라는 문구를 검색하자는 글이 올라왔다.

조 후보자와 가족에 대한 각종 의혹으로 사퇴론까지 나오는 가운데, 지지자들은 '실검 운동'을 통해 "야당으로부터 지켜내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이다. 이들은 조 후보자가 법무부 장관에 임명되도록 힘을 모으자고 검색 참여를 독려했다.

이뿐 아니라 일부 지지자들은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도 '조국 힘내세요'를 해시태그로 달면서 응원을 보내고 있다.

이날 검찰은 가족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 전방위 압수수색을 벌였다. 조 후보자가 근무하는 서울대를 비롯해 조 후보자의 딸이 다닌 고려대와 부산대, 조 후보자 가족이 운영한 웅동학원 등에서 동시에 압수수색이 이뤄졌다.

이에 대해 조 후보자는 오후 2시가 조금 넘은 시각 서울 종로 적선동 인사청문회 준비팀 사무실에 출근하면서 "검찰 수사를 통해 모든 의혹이 밝혀지기 희망한다. 진실이 아닌 의혹만으로 법무 검찰 개혁 큰길에 차질이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YTN PLUS 문지영 기자(moon@ytnplus.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