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문 대통령,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 임명

[YTN 실시간뉴스] 문 대통령,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 임명

2019.07.16. 오후 5:3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가 모레 오후, 1년 4개월 만에 회동할 예정입니다. 대통령과 당 대표들은 이 자리에서 일본의 경제 보복과 관련한 정부 보고를 듣고, 초당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 일본 기업 미쓰비시 중공업이, 강제 징용 피해자들에게 배상하라는 대법원의 판결을 결국 거부함에 따라, 피해자 대리인 측은 이 기업의 상표권과 특허권 등 국내 자산 매각절차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를 신임 검찰총장으로 임명했습니다. 윤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불발에 따른 임명인데, 신임 윤 총장의 임기는 오는 25일 0시부터 시작됩니다.

■ 17대 국회부터 3선 의원을 지낸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이 오늘 오후 자택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일단 정 전 의원이 유서를 남긴 점으로 미뤄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오늘부터 직장 내 성희롱 금지법이 시행된 데 이어 내일부터는 채용절차법도 시행됩니다. 채용을 부탁한 사람은 물론 중재자도 함께 최대 3천만 원의 과태료를 받게 되며, 기업 채용 과정에서 구직자의 신체적 조건과 가족의 직업이나 재산 등을 물어볼 수 없게 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