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339만 명 사전 투표...오후 5시 투표율 7.9%

[YTN 실시간뉴스] 339만 명 사전 투표...오후 5시 투표율 7.9%

2018.06.08. 오후 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전국 3천5백여 개 투표소에서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사전 투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후 5시 현재 유권자 339만여 명이 투표를 마쳐 '사전 투표율'은 7.9%로 집계됐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1일부터 2박 3일의 일정으로 러시아를 국빈 방문합니다. 우리 대통령의 러시아 국빈 방문은 지난 1999년 김대중 전 대통령 이후 19년 만입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미 정상회담에서 '한국전쟁 종전'에 서명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북미 정상회담 참석차 싱가포르를 찾는 김정은 위원장은 세인트 레지스 호텔에 묵을 것으로 보입니다.

■ 판문점 선언에서 합의한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설치를 위해 우리 측 추진단이 개성공단을 방문했습니다. 남측 인사가 개성공단을 방문하는 건 2016년 2월 공단 폐쇄 이후 처음입니다.

■ 양승태 사법부의 '재판 거래' 파문과 관련해 김명수 대법원장이 검찰 수사보다는 사법부의 '자체 해결'에 중점을 두고, 후속 조치를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 수사의 부작용을 우려하는 선임 판사들의 의견에 무게를 둔 발언이라는 해석입니다.

■ 주말인 내일도 낮 동안은 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하지만 밤부터는 전국에 더위를 식혀주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