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선정 2011 대한민국 10대 뉴코스 골프장 시상

YTN 선정 2011 대한민국 10대 뉴코스 골프장 시상

2011.12.09. 오후 11:2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멘트]

YTN이 선정하는 2011 대한민국 10대 뉴코스 골프장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어떤 골프장들이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과해 10대 뉴코스로 뽑혔는지 허재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YTN이 선정한 2011 대한민국 10대 뉴코스는 해슬리 나인브릿지와 세라지오, 파인비치와 동훈힐마루, 드비치와 우리들, 아덴힐과 힐드로사이, 메이플비치와 이븐데일 골프장입니다.

여주 해슬리 나인브릿지 골프장은 골프계 기여도, 조경과 서비스 부문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역시 여주에 위치한 세라지오 골프장은 샷밸류와 친환경성, 조경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전남 해남 파인비치 골프장은 심미성과 각 홀별 다양성 부문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았고, 창녕 동훈힐마루는 자연 환경과 샷밸류 부문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거제도의 드비치 골프장은 기억성과 심미성, 골프장 운영 부문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제주 서귀포에 있는 우리들골프장은 심미성과 경기성, 코스 관리 부문, 제주시에 위치한 아덴힐 골프장은 코스 관리와 시설물 부문, 강원도 홍천 힐드로사이 골프장은 샷밸류와 기억성, 경기성 부문에서 경쟁력을 보였습니다.

강릉 메이플비치 골프장은 전 항목에서 골고루 좋은 점수를 받았고, 충청북도 청원에 있는 이븐데일 골프장은 샷 밸류와 서비스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뉴코스 선정은 YTN이 위촉한 10명의 외부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이뤄졌고, 300점 만점에 95개의 세부 문항의 평가표 점수로 산정됐습니다.

YTN 허재원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