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신간] '왜 양말은 항상 한 짝만 없어질까?'...새로나온 책

[이 주의 신간] '왜 양말은 항상 한 짝만 없어질까?'...새로나온 책

2017.01.29. 오전 00: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여러분은 만약 통화 중에 딴짓하는 걸 들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모두가 만족하는 회식비 내는 방법을 알고 계십니까?

젊은 행동경제학자가 독자들이 던진 일상의 사소한 질문에 답하면서 인간 심리의 비밀을 풀고 있습니다.

새로 나온 책, 박석원 앵커가 소개합니다.

[기자]

■ 왜 양말은 항상 한 짝만 없어질까? / 댄 애리얼리 / 사회평론

베스트셀러 '상식 밖의 경제학'의 저자가 연구실을 벗어나 시시콜콜한 고민상담 내용을 책으로 엮었습니다.

치한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리는 방법, 뷔페에서 본전 뽑는 방법, 공중 화장실은 몇 번째 칸을 쓸까 같은 별 볼 일 없어 보이는 일상의 고민에 이웃집 아저씨처럼 위트와 유머로 답을 합니다.

책을 읽다 보면 합리적 이성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인간 심리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궁극의 생명 / 리처드 도킨스 외 / 와이즈베리

생명과학의 황금기를 이끌어온 석학 21명이 생명의 기원과 진화, 생명의 실체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다윈 이론을 둘러싼 석학들의 치열한 논쟁에서부터 최첨단 생명과학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서로 다른 관점의 연구들이 흥미진진하게 소개됩니다.

■ 다치바나 다카시의 서재 / 다치바나 다카시 / 문학동네

저널리스트이자 연구가, 독서광으로 잘 알려진 일본의 대표 지성 다치바나 다카시가 건물 전체가 서가로 돼 있는 자신의 유명한 '고양이 빌딩'을 소개합니다.

20만 권에 달하는 책의 내용과 그에 얽힌 이야기들을 설명하면서 학문 세계 전체를 차분히 조망해가는 해설이 독특하면서도 압도적입니다.

■ 도널드 트럼프와 어떻게 협상할 것인가 / 안세영 / 한국경제신문

미국의 새로운 대통령 트럼프가 시작한 세계 무역 전쟁이 어떻게 전개될지를 협상 전문가의 눈으로 들여다봅니다.

저자는 트럼프의 타고난 협상가 기질과 전략을 분석하고, 우리가 트럼프처럼 강력하고 예측 불가능한 협상자와 맞닥뜨릴 경우 상대할 수 있는 협상 전략을 제시합니다.

■ U어드바이저 / 김윤석·배미경 / 도서출판 유심
2015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책임지고 준비했던 김윤석 사무총장과 배미경 국제협력담당관이 국제스포츠 대회를 준비하는 노하우를 정리했습니다.

국제대회 개최 사상 처음으로 정부가 승인한 예산에서 2천억 원을 절약할 수 있었던 뒷얘기가 흥미롭습니다.

지금까지 이 주의 신간이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