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트럼프 "美 위협받으면 北 완전히 파괴할 것"

[YTN 실시간뉴스] 트럼프 "美 위협받으면 北 완전히 파괴할 것"

2017.09.20. 오전 05: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과 동맹이 위협을 받으면 북한을 완전히 파괴할 수밖에 없다고 강하게 경고했습니다. 북한이 엄청난 인명을 희생시킬 수 있는 핵과 미사일을 무모하게 추구하고 있다며, 적대적 행위를 멈출 때까지 김정은을 고립시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방미 이틀째를 맞은 문재인 대통령이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을 만나 내년 평창올림픽이 북한의 도발 등으로 인한 안보 불안을 씻어내고 지역 내 평화와 안전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잇따라 열린 정상회담에서는 평창 올림픽과 함께 북핵 문제 대응을 위한 공조 방안이 주요 의제가 됐습니다.

■ 박원순 서울시장이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이 작성했다는 '박원순 제압 문건'과 관련해 이 전 대통령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MB 블랙리스트에 올라 방송출연 제재 등 피해를 입은 방송인 김미화 씨도 큰 충격을 받았다며 이명박 전 대통령을 고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항공우주산업, KAI의 비리 의혹을 조사 중인 검찰이 하성용 전 KAI 대표를 긴급 체포했습니다. 검찰은 조사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배임수재 등의 혐의로 하 전 대표를 긴급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 이달 초 지진으로 100명 가까이 숨졌던 멕시코에서 규모 7.1의 강력한 지진이 또다시 발생했습니다. 지진은 수도 멕시코 시티에서 일어났는데 일부 빌딩이 붕괴된 것으로 나타나 희생자가 늘 것으로 우려됩니다.

■ 오늘은 전국이 쾌청한 가을 날씨를 되찾겠고, 미세먼지도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아침 기온은 15도, 낮 기온 25도로 아침은 쌀쌀하겠고,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