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블랙프라이데이 매출, 온라인 18% 증가·오프라인 감소

美 블랙프라이데이 매출, 온라인 18% 증가·오프라인 감소

2015.11.29. 오후 12:1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미국 연말연시 쇼핑철의 시작인 추수감사절과 블랙프라이데이에 온라인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0% 가까운 성장을 보였으나 오프라인 매출은 소폭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어도비 디지털 인덱스의 온라인 매출액 조사 결과를 보면 추수감사절과 블랙프라이데이의 온라인 매출액은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1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거래 액수는 44억 7천만 달러, 5조 1,600억 원으로 전망치보다 2.76% 높았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들의 이 기간 매출은 지난해보다 약간 줄었습니다.

데이터 분석 기관 리테일 넥스트의 자료를 보면 이 기간 매출 총액은 1.5%, 쇼핑객당 평균 지출은 1.4% 각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