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불법 정치자금' 어린이집 연합회장 수사

[YTN 실시간뉴스] '불법 정치자금' 어린이집 연합회장 수사

2018.10.18. 오후 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바티칸을 방문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이 잠시 후 프란치스코 교황을 예방해 단독 접견합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방북 초청 의사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 카풀 사업 진출에 반대해 파업에 나선 택시기사들이 카카오와 정부를 규탄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택시 관련 단체들은 이번 사태는 택시 생존권이 달린 문제라며 결사반대의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 교육부가 전국 시도 부교육감 회의를 열고, 교육청별 유치원 감사 결과와 조치 내용을 오는 25일까지 각 교육청 홈페이지에 전면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내일부터는 사립 유치원 비리를 접수하는 신고 센터도 운영됩니다.

■ 김용희 어린이집 총연합회장이 불법 정치자금 제공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은 사실이 YTN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어린이집 원장들에게서 기부금 등 명목으로 받은 돈과 공금을 적법한 절차 없이 쓴 혐의인데, 자금 일부가 정치권에 흘러간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 배우 고 장자연 씨와 임우재 전 삼성전기 고문 사이에 오간 통화 기록을 YTN이 단독 입수했습니다. 숨지기 아홉 달 전, 12일 동안 35차례 통화와 문자를 주고받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검찰은 임 전 고문 측을 상대로 통화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한국은행이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2.7%로 다시 하향 조정하고, 내년에도 2.7% 성장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경기 둔화 우려 등으로 기준금리는 11개월째 1.5%로 동결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