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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도시철도 2호선 개통 이후 지하철 승객은 늘어난 반면 버스 승객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천시 조사 결과 인천 2호선의 하루 평균 수송 인원은 지난해 12만8천 명에서 올해는 15만2천 명으로 20%가량 증가했습니다.
이에 비해 시내버스 승객은 지난해 1월 하루 평균 79만9천 명에서 2호선 개통 이후인 올해 1월에는 68만8천 명으로 13.9% 감소했습니다.
시내버스 승객 감소에 따라 버스 준공영제를 실시하는 인천시는 올해에만 시내버스 적자 보전을 위해 200억 원이 넘는 예산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인천시 조사 결과 인천 2호선의 하루 평균 수송 인원은 지난해 12만8천 명에서 올해는 15만2천 명으로 20%가량 증가했습니다.
이에 비해 시내버스 승객은 지난해 1월 하루 평균 79만9천 명에서 2호선 개통 이후인 올해 1월에는 68만8천 명으로 13.9% 감소했습니다.
시내버스 승객 감소에 따라 버스 준공영제를 실시하는 인천시는 올해에만 시내버스 적자 보전을 위해 200억 원이 넘는 예산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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