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재판관 회의 진행...선고일 발표 임박

[YTN 실시간뉴스] 재판관 회의 진행...선고일 발표 임박

2017.03.08. 오후 4: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헌법재판소가 오늘 오후 재판관 전원이 참석하는 평의를 열어 대통령 탄핵심판 막바지 심리를 이어갔습니다. 선고일이 오늘 확정될 전망인 가운데 오는 10일이나 13일로 정해질 것이란 관측이 우세합니다.

■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한반도 사드 배치에 결연히 반대한다고 거듭 밝혔습니다. 사드의 관측 범위는 한반도를 훨씬 넘어선다면서 중국의 안보 이익을 침해한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범여권은 사드를 하루라도 빨리 배치 완료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야권은 국민을 속이고 민주주의 절차를 위반한 '알박기 배치'라고 규탄하는 등 사드를 둘러싼 정치권 갈등도 커지고 있습니다.

■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이 아버지가 암살된 이후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김한솔은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에서 자신의 아버지 김정남은 살해됐으며 현재 가족과 함께 안전한 곳에 대피해 있다고 말했습니다.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오늘 밤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회의를 엽니다. 북한 규탄 성명 채택과 대북 제재 이행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 만취 상태로 술집 종업원을 때린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셋째 아들 김동선 씨가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풀려났습니다. 재판부는 혐의가 모두 유죄로 인정된다며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80시간을 선고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