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오늘 헌재 8번째 변론..."2월 결론 가능할까"

[YTN 실시간뉴스] 오늘 헌재 8번째 변론..."2월 결론 가능할까"

2017.01.23.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내륙 대부분 지방에 한파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12도까지 내려가는 등 오늘 아침은 올겨울 들어 가장 춥겠습니다. 전라도 지역에는 많은 눈이 내리고 있고, 전북과 울릉도에는 대설 경보가 내려졌습니다.

■ 지금까지 6차례나 소환에 응하지 않은 최순실 씨에 대해 특검팀이 체포영장을 청구했습니다. 특검팀은 정유라 씨 학사 특혜를 주도한 혐의로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에 대해서도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나란히 광주를 방문해 호남 민심을 잡기 위한 경쟁을 벌였습니다. 반기문 전 사무총장은 모레 관훈 토론회에 앞서 정책 구상에 들어갔고,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탄핵 정국 40여 일 만에 처음으로 오늘 오전 신년 기자회견을 엽니다. 사드 배치와 한일 위안부 합의 등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인데, 기자들과 질의응답 과정에서 대선 관련 언급이 있을지 주목됩니다.

■ 헌법재판소는 오늘 김종 전 문체부 차관과 광고감독 차은택 씨,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을 증인으로 불러 탄핵심판 8번째 공개 변론을 엽니다. 오늘과 모레 두 차례 변론 결과에 따라 최종 결론이 2월에 나올 수 있을지 윤곽이 잡힐 것으로 보입니다.

■ 북한이 조만간 미사일 도발에 나설 가능성이 있으며 만약 ICBM, 대륙 간 탄도 미사일을 발사할 경우 실패 확률이 높다는 미 전문가 분석이 나왔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