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 중 시외버스 화재..."승객 전원 무사 대피"

주행 중 시외버스 화재..."승객 전원 무사 대피"

2016.10.24. 오후 12:5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이동현 / 고령소방서 소방관

[앵커]
지난 13일에 일어난 관광버스 화재 참사 기억하실 겁니다. 관광버스에 불이 나서 큰 인명피해가 있었던 사건이 있었는데요. 어제도 도로를 달리던 시외버스에서 화재사고가 있었는데요. 다행히 재빠른 대처로 승객 10여 명이 모두 무사히 대피했습니다.

구조를 위해서 현장에 나갔었던 고령소방서 이동현 소방관 전화 연결돼 있습니다. 당시 상황 설명듣겠습니다. 이동현 소방관님 나와 계십니까?

[인터뷰]
이동현 소방관입니다.

[앵커]
네, 안녕하세요. 도로를 달리던 시외버스에서 불이 또 났습니다. 정말 위험천만한 상황이었는데요. 출동 당시에 상황이 어땠는지 설명해 주세요.

[인터뷰]
저희가 도착했을 당시에는 승객들이 모두 대피해 있었고 차량 뒤 엔진 쪽에서 불길과 연기가 많이 나 있어서 신속히 대처하지 않았으면 차량 내부 불이 옮겨 붙어서 위험할 뻔했습니다.

[앵커]
승객이 한 15명 정도입니까, 몇 인승 버스였습니까?

[인터뷰]
46인승 버스였습니다.

[앵커]
다행히 15명 모두 대피를 잘 했고요. 이번에 도착했을 당시에 운전하신 분이 신속하게 대처를 잘 하셨습니까?

[인터뷰]
다행히도 버스기사님이 신속하게 대처를 잘해 주셨습니다.

그 버스가 이상이 있는 것을 알고 갓길에 차를 세운 다음에 승객들이 연기가 나지 않는 앞쪽으로 대피를 잘 시켜주셨습니다.

[앵커]
버스 운전자분의 신속한 대처가 큰 사고를 막을 수 있었던 거군요?

[인터뷰]
그렇습니다.

[앵커]
지금 화면을 보니까 연기도 굉장히 심하게 나고 있고요. 출동했을 때 보면 부상을 당했거나 혹시 대피는 하셨는지 유독가스를 마신 사람들은 없었습니까?

[인터뷰]
버스기사님이 불길이 일어나기 전에 빨리 앞쪽으로 대피를 시켜서 사고가 나지는 않았습니다.

[앵커]
이미 대피를 빨리 신속하게 시켜주셔서요. 다행이네요. 엔진룸에서 불이 났다고 알려지고 있는데 지금 정확한 화재 원인이 나오고 있습니까? 왜 거기에서 불이 났는지요?

[인터뷰]
지금 정확한 화재 원인은 화재조사관님이 차량에 가서 화재조사를 하고 계시는 중입니다. 아직 정확하게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앵커]
이건 조금 더 조사를 해봐야 아는 상황이고요.

[인터뷰]
네.

[앵커]
최근에 버스 화재 사고가 많은 것 같습니다. 소방관으로서 당부하고 싶은 말씀 있으십니까?

[인터뷰]
차량에 가끔 불이 나는데 대부분 보면 노후차량이 많습니다. 정기적으로 정비와 관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지금까지 고령소방서 이동현 소방관 연결해 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인터뷰]
네, 수고하십시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