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이 시각 헤드라인

YTN 이 시각 헤드라인

2015.10.14. 오전 05:5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국정화' 공방 격화…정기국회 파행 우려
여야가 역사 교과서 국정화 문제로 대립하며 정기국회가 파행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국정화 저지 장외 서명 운동과 예산안 연계 카드를 꺼냈고 새누리당은 야당이 민생을 외면한 정쟁을 일삼고 있다고 역공을 폈습니다.

■ "역사교육 이념 대립으로 국론 분열 안 돼"
박근혜 대통령이 역사 교과서 국정화 문제와 관련해 역사 교육이 정쟁과 이념대립으로 국민을 분열시켜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잠시 뒤 미국 워싱턴에 도착해 3박 5일의 방미 일정에 들어갑니다.

■ 연내 대기업 신용위험 평가…구조조정 착수
정부가 기업구조조정 속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 안에 대기업 신용 위험 평가에 착수합니다. 금융위는 다음 달부터 두 달 동안 부실 위험이 높은 대기업을 골라 채권은행이 신용 위험 평가에 나서도록 독려하기로 했습니다.

■ 비싼 수입차 보험료 최대 15% 오를 듯
보험업계가 수리비가 많이 나오는 고가 차량에 대한 자차보험료를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비싼 수입차의 경우 최대 15%까지 보험료가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 '캣맘 사건' 벽돌 채취 DNA 감정 재의뢰
고양이 집을 만들던 50대 여성이 벽돌에 맞아 숨진 이른바 캣맘 사망 사건 수사가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국과수가 사건 현장에 있던 벽돌을 감정한 결과 피해자 2명의 DNA만 나옴에 따라 경찰은 DNA 정밀감정을 다시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 경부고속도로에서 차량 5중 추돌…5명 부상
오늘 새벽 경부고속도로를 달리던 차량 5대가 잇달아 추돌해 운전자 1명이 중상을 입었고 다른 차량 운전자 4명도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 오늘 큰 일교차…아침 짙은 안개 주의
오늘은 전국이 쾌청한 가을 날씨를 보이겠지만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나겠습니다. 이른 추위는 풀렸지만 아침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겠고 일부 지역에는 서리가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