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뉴스 > 경제
    주가 폭락, 가계부채 상환 최악 복병 우려

    최근들어 가계금융 리스크가 빚 자체의 증가보다 증시 급변동에 더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대외변수에 따른 주가폭락이 가계 금융부채 상환능력을 떨어뜨리는 최악의 복병이 될 것으로 우려됩니다.

    LG경제연구원은 1998년 외환위기 때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를 나눠 가계 금융 부채와 자산 변동성을 비교 분석한 결과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부채 증가보다 증시 흐름에 더 민감하게 영향을 받았다고 분석했습니다.

    LG경제연구원은 가계 원금상환능력이 최근 부채 증가보다 주식시장과 연동돼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가계자산 중 주식관련 상품의 비중이 계속 늘어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가계 부실화 위험을 막으려면 대외 충격에 버틸 수 있는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인기정보
    이슈정보
    베스트클릭이슈
    이시각 주요뉴스

    "1주일에 450분 이상 운동, 건강에 도움된다"

    "1주일에 450분 이상 운동, 건강에 도움된다"
    1주일에 450분 이상 운동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현지시간 24일 미국의학협회저널 내과학에 실린 하버드 대학교 등 공동연구팀의 조사를 보면 운동시간을 늘리면 늘릴수록 조기사망 위험이 많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조기 사망 위험이 가장 많이 줄어든 운동량은 1주일에 450분 정도로 나타났습니다. 1주일에 450분 정도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프리미엄클릭
    실시간 주요정보
    DMB 프로야구
    이슈&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