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뉴스 > 경제
    주가 폭락, 가계부채 상환 최악 복병 우려

    CLOSE


    최근들어 가계금융 리스크가 빚 자체의 증가보다 증시 급변동에 더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대외변수에 따른 주가폭락이 가계 금융부채 상환능력을 떨어뜨리는 최악의 복병이 될 것으로 우려됩니다.

    LG경제연구원은 1998년 외환위기 때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를 나눠 가계 금융 부채와 자산 변동성을 비교 분석한 결과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부채 증가보다 증시 흐름에 더 민감하게 영향을 받았다고 분석했습니다.

    LG경제연구원은 가계 원금상환능력이 최근 부채 증가보다 주식시장과 연동돼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가계자산 중 주식관련 상품의 비중이 계속 늘어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가계 부실화 위험을 막으려면 대외 충격에 버틸 수 있는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인기정보
    이슈정보
    베스트클릭이슈
    이시각 주요뉴스

    메르스 환자 연일 속출…'바이러스 변종' 의혹

    메르스 환자 연일 속출…'바이러스 변종' 의혹
    [앵커] 예상과 달리 환자가 계속 늘자 "변종 바이러스가 아닐까?"하는 의심이나 "공기 중 전파 가능성"을 둘러싼 주장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보건 당국은 일단 이를 부인하고 있지만 긴장감을 감추지는 못하는 모습입니다. 류재복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메르스 바이러스는 환자와의 밀접 접촉에 의해서만 전염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오랜 시간 대화하거나 직...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프리미엄클릭
    실시간 주요정보
    DMB 프로야구
    이슈&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