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뉴스 > 경제
    주가 폭락, 가계부채 상환 최악 복병 우려

    최근들어 가계금융 리스크가 빚 자체의 증가보다 증시 급변동에 더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대외변수에 따른 주가폭락이 가계 금융부채 상환능력을 떨어뜨리는 최악의 복병이 될 것으로 우려됩니다.

    LG경제연구원은 1998년 외환위기 때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를 나눠 가계 금융 부채와 자산 변동성을 비교 분석한 결과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부채 증가보다 증시 흐름에 더 민감하게 영향을 받았다고 분석했습니다.

    LG경제연구원은 가계 원금상환능력이 최근 부채 증가보다 주식시장과 연동돼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가계자산 중 주식관련 상품의 비중이 계속 늘어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가계 부실화 위험을 막으려면 대외 충격에 버틸 수 있는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인기정보
    이슈정보
    베스트클릭이슈
    이시각 주요뉴스

    "홍준표 지사님, 밥 먹는 것도 공부입니다"

    "홍준표 지사님, 밥 먹는 것도 공부입니다"
    한 고등학생의 편지가 화제입니다. 무상급식 중단 논란을 겪고 있는 홍준표 경남 도지사에게 보낸 거라고 하는데요. "학교는 공부하러 가는 곳이지 밥 먹으러 가는 곳이 아니라고 하셨는데 학생들에게는 삶 전부가 담긴 작은 우주입니다." "밥 먹는 것도 공부입니다. 책상 못지않게 식탁에서도 많은 것을 배웁니다." "자신의 가난을 식사 때마다 느껴야 하는 아이가 과연 복지 혜택에 감사...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프리미엄클릭
    실시간 주요정보
    DMB 프로야구
    이슈&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