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 BTS, 블랙핑크 로제, 슈퍼주니어

K-WAVE
K-WAVE
2021.03.26. 오후 3:24
글자크기설정
#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의 '아이 니드 유(I NEED YO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억 대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30편째 보유해 한국 가수 최대 기록을 자체 경신했는데요.
'아이 니드 유'는 방탄소년단 세 번째 미니 앨범 '화양연화 파트1'의 타이틀 곡으로
식어 가는 사랑을 붙잡아 보려는 불안한 심정을 노래한 곡입니다.
또,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미국 레코드산업협회로부터
200만 이상 팔린 음원에 부여되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습니다.

#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 데뷔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가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국내 솔로 가수가 두 글로벌 차트를 석권한 것은 지난해 9월 차트 신설 이래 처음인데요.
또, '온 더 그라운드'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차트에서 43위를 기록하며
국내 여자 솔로 가수 최초로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유튜브가 발표한 글로벌 유튜브 송 톱 100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등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슈퍼주니어
슈퍼주니어의 정규 10집 앨범 '더 르네상스(The Renaissance)'가
콜롬비아, 싱가포르 등 22개 국가 아이튠즈 톱 앨범차트에서 정상에 올랐습니다.
또, '더 르네상스'는 중국의 QQ뮤직, 쿠거우 뮤직, 쿠워뮤직의 디지털 앨범판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는데요.
타이틀곡 '하우스 파티'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종식될 때까지 일탈하지 말자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