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소식] '입양의 날 특집' 제4회 YTN 독립영화 걸작선 특별 편성

글로벌 위클리
글로벌 위클리
2022.05.03. 오후 5:27
글자크기설정
YTN의 해외 송출 채널 YTN world와 재외동포 전문 온라인 채널 YTN korean이 5월 11일 입양의 날을 맞아 해외 입양을 주제로 한 독립영화 <포겟 미 낫>을 특별 편성합니다.

영화 <포겟 미 낫-엄마에게 쓰는 편지>는 YTN world에서 5월 10일 (화) 오전 9시, YTN korean에서 입양의 날 당일인 5월 11일 (수) 오후 8시에 방영됩니다.

해외 입양인 감독 선희 엥겔스토프의 자전적인 다큐멘터리 <포겟 미 낫-엄마에게 쓰는 편지>는 제3회 YTN 독립영화 걸작선을 통해 TV 최초로 공개된 바 있습니다.

영화 방영을 공동기획한 재외동포재단의 김성곤 이사장은 “차세대 입양동포가 제작한 영화를 통해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는 해외 입양동포들과 내국민들이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기획 취지를 밝혔습니다.

생모를 찾고자 한국을 방문한 감독은 한 미혼모 시설에 머물며 세 명의 미성년 미혼모를 만나고, 영화는 임신, 출산, 입양으로 이어지는 미혼모들의 결정을 묵묵히 따라가면서 감독 자신을 입양 보낸 친모를 이해하려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포겟 미 낫-엄마에게 쓰는 편지>는 세계 3대 다큐멘터리 영화제 중 하나인 제10회 코펜하겐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CPH:DOX)에서 처음 공개되어 경쟁 부문에 선정되며 호평받았습니다.


[시청 방법]
① YTN korean [온라인 채널 / 국내외 시청 가능]
- 유튜브 ‘YTN korean’ 실시간 방송
(https://www.youtube.com/YTNKOREAN)

- YTN 홈페이지 내 ‘YTN korean’ 실시간 방송
(http://ytn.videocast.co.kr/service/cast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