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핫이슈] 블랙핑크, RM, 쥐띠 스타들

[이주의 핫이슈] 블랙핑크, RM, 쥐띠 스타들

2020.01.02. 오후 3:4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블랙핑크

그룹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가 남성 패션지 지큐(GQ) 영국판이 꼽은 `2019년 최고의 노래` 중 하나로 선정됐습니다.

블랙핑크는 GQ가 최근 게재한 2019년 최고의 노래 10곡 중 9위로 꼽혔습니다.

지난 4월 공개된 `킬 디스 러브`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도 K팝 걸그룹 최고 순위 기록을 세웠고요.

미국 문화예술 잡지 `페이퍼`가 꼽은 `올해의 곡`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RM

방탄소년단 RM이 가수 윤하의 곡에 참여했습니다.

윤하의 새 미니앨범 `언스테이블 마인드셋`(UNSTABLE MINDSET)의 수록곡 `윈터 플라워`에 방탄소년단 리더 RM이 피처링했는데요.

RM은 그동안 미국 래퍼 릴나스 액스, 밴드 폴 아웃 보이, 영국 신스팝 듀오 혼네, 국내 힙합 가수 드렁큰타이거 등 유명 아티스트들과 꾸준히 협업한 바 있습니다.

쥐띠 스타들

2020년은 쥐 때 해죠.

올해 활약을 예고하는 쥐띠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요.

K팝 스타들 가운데는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들이 많은데요.

정연을 비롯해 일본인 멤버 모모와 사나가 모두 1996년생 쥐띠입니다.

트와이스는 올해 일본 오리콘 `연간 아티스트 토털 세일즈 랭킹`에서 K팝 가수로서 가장 높은 순위인 4위를 차지하고 내년 3월에는 도쿄돔 무대에 서는 등 일본에서 한류 인기를 이끌고 있습니다.

레드벨벳의 조이, 구구단의 세정, AOA의 찬미, 여자친구의 예린, 러블리즈의 진, 그리고 에이핑크 오하영 등도 1996년생입니다.

남자 아이돌 중에서는 워너원 출신으로 솔로 활동 중인 강다니엘과 김재환, 업텐션 출신 이진혁과 김우석, NCT 텐, 갓세븐 영재, 세븐틴 준·호시·원우·우지, 펜타곤 여원·옌안, SF9 로운·주호, 아스트로 진진 등이 쥐띠 해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고요.

악동뮤지션의 이찬혁을 비롯해
정승환과 이하이도 1996년생 쥐띠 가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