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방문 시 국가별 입국 조건 확인

유럽 방문 시 국가별 입국 조건 확인

2020.07.09. 오후 8:3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유럽이 우리나라의 입국을 허용했죠.

입국 조건도 각각 다르고 아직 입국을 제한하는 곳도 있어 꼼꼼한 사전 확인은 필수입니다.

유럽은 육로로 국경 이동하기가 비교적 자유로운 데요.

입국 해제 여부를 모르고 이동했다가 난처한 일이 생길 수도 있다고요?

[사무관]
네, 입국이 허용된 국가를 통해 입국 제한된 국가로 우회 입국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실수로 입국했어도 불법체류로 간주합니다.

불법체류 기록은 재방문할 때 입국 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우리 국민의 무비자 입국을 허용한 나라별로 자세한 입국 조건 좀 알려주세요

[사무관]
네, 이탈리아는 비유럽 입국자에 대해 시행했던 2주간 자가격리 의무 조치를 그대로 유지합니다.

단 업무나 건강상 이유로 120시간 이하 머무르는 단기 체류나 오랜 기간 유럽에 체류한 사실이 증명되면 면제됩니다

프랑스는 우리나라의 코로나 확산 상황에 따라 무비자 입국 여부를 15일마다 재검토합니다.

20일부터 방문이 가능한 스위스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마스크 착용이 의무입니다.

스페인은 온라인으로 특별검역신고서를 그리스는 승객위치확인서를 각각 작성한 후 QR 코드를 입국할 때 제시해야 하는데요.

다른 나라보다 비교적 빨리 국경을 개방했던 그리스는 관광객이 늘면서 해외유입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유럽 입국 제한 해제 국가 명단은 각국의 코로나 현지 상황을 파악해 2주마다 수정되는데요.

이에 따라 상세한 국가별 입국 조건도 변동하니 각국 주한 대사관과 재외 공관 홈페이지에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