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러시아 일부지역 야간 범죄 조심!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02-13 20:50
앵커

낮에 복잡한 관광지에서 시달린 해외여행객 가운데 해가 지면 한적한 골목을 찾아 산책을 하고 싶어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느 곳이든 밤에 한적한 곳을 지나는 건 위험한 일인데요.

더군다나 낯선 여행지에서는 더 위험합니다.

최근 러시아 일부 지역에서 밤에 택시를 타거나 인적이 드문 곳을 찾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범죄가 발생하고 있다는데요.

밤에 관광객들이 주로 어떤 범죄에 노출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정진우 사무관]
네, 블라디보스토크를 포함한 러시아 극동지역은 다른 지역에 비해 범죄율이 비교적 높은 편인데요,

특히 밤이나 새벽에 관광객들이 표적이 되고 있습니다.

관광객이 밤늦은 시간에 택시를 타고 이동하던 중 택시운전사와 조수석에 탄 현지인으로부터 주머니에 있는 금품을 빼앗기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늦은 새벽 시간엔 시내 골목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

앵커

네, 그렇다면 우리 국민이 해당 지역을 방문할 경우 유의해야 할 것으로는 어떤 점이 있을까요?

[정진우 사무관]
네, 우선 밤에 외진 곳으로 혼자 외출하는 것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일부 콜택시 회사들이 신원이 확실치 않은 사람들을 택시기사로 고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반드시 영업허가를 받은 정식 택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택시 기사가 외진 길로 가거나 우회를 하는 것 같으면 바로 하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사에게 목적지와 가는 경로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고요.

운전 중 기사가 휴대전화 메시지를 자주 보내는 행동을 보이면 이 경우도 하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금이나 비싼 휴대전화는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으니까 외부에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텔이나 숙소에 현금과 귀중품을 두고 외출을 하는 경우에는 꼭 프런트나 숙소 주인에게 맡겨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러시아 방문 시 만약 긴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주러시아대사관이나 해당 지역 총영사관 또는 영사 콜 센터로 연락하셔서 필요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외교부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를 통해 러시아 여행경보 현황 및 안전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앵커

<해외안전여행정보>, 저희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