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안전 여행 정보

독일 안전 여행 정보

2013.05.16. 오전 10:0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멘트]

안녕하십니까? '해외안전여행정보'입니다.

[질문]

민하 씨, 독일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세요?

유로존 가운데 최대 규모의 경제대국이며 선진 복지국가가 연상이 되는데요.

그런데 선진국인 독일이 더이상 치안이 안전하지 않다는 얘기가 들리던데 어떻게 된 건가요?

[답변]

최근 독일 쾰른 중앙역 구내 커피숍, 패스트푸드점, 에스컬레이터에서 우리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소매치기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소매치기범들은 쾰른 중앙역 구내 커피숍에서 기차를 기다리던 한국인 관광객에게 접근해 한눈을 팔게 한 뒤 탁자 위에 올려 둔 가방을 훔쳐 달아났습니다.

이런 절도 사건은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총 열 건이 발생했고,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피해 사례가 더 증가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질문]

잠깐 방심한 사이에 가방을 순식간에 가져갔다니 정말 조심해야겠는데요.

또 어떤 수법을 조심해야 할까요?

[답변]

가장 흔한 수법이 치약이나 케첩 등 옷에 이물질이 묻었다면서 말을 거는 수법인데요.

소매치기범들은 옷에 묻은 이물질을 제거해주겠다면서 접근을 합니다.

이럴 때는 소매치기임을 의심하고 현장에서 이물질을 바로 제거하려 하지 마시고 일단 안전한 장소로 이동한 후에 조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때 가방을 잠시라도 내려놓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질문]

독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소지품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겠군요?

[답변]

주독일 대사관에서는 홈페이지에 소매치기 주의법을 게시하고 쾰른 중앙역을 담당하는 연방경찰서에 소매치기 근절을 위한 서한문을 발송했습니다.

또 우리 국민들의 소매치기 피해를 줄이기 위해 독일어와 한국어로 주의사항이 적힌 책자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입니다.

독일을 여행하거나 방문할 계획이 있는 분들은 소매치기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해외안전여행정보', 오늘은 독일에서 자주 발생하고 있는 한국인 대상 소매치기 수법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희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