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폭의 수묵화 미장센...설경구·변요한 '자산어보'

한 폭의 수묵화 미장센...설경구·변요한 '자산어보'

2021.02.19. 오전 11:1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한 폭의 수묵화 미장센...설경구·변요한 '자산어보'
AD
이준익 감독의 14번째 영화 '자산어보'가 베일을 벗었다.

19일 배급사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은 '자산어보'의 주인공 설경구, 변요한의 모습이 담긴 2차 예고편을 공개했다.

'자산어보'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설경구)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공개된 예고편은 유배지 흑산도에서 바다 생물에 눈 뜬 학자 정약전과 글 공부에 빠진 흑산도 청년 어부 창대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가까워지는 과정을 그려냈다. 좀처럼 어울리지 않을 듯한 두 사람이 어떻게 서로의 스승이자 벗으로 거듭날 것인지 궁금증을 더한다.

그 가운데, 각자 꿈꿔왔던 세상이 달랐음을 깨달은 두 사람이 갈등을 빚는 장면은 영화가 전할 묵직한 울림을 예고한다. 특히, '사도' '동주' '박열' 등의 작품을 통해 역사 속 인물을 재조명해 온 시대극의 대가 이준익 감독이 연출을 맡아 현시대의 관객들에게 공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흑산도의 포구와 초가집, 생생한 바다 생물 등 디테일이 살아 있는 흑백 미장센은 한 폭의 수묵화 같은 아름다움을 담아내며, '자산어보'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자산어보'는 오는 3월 31일 개봉 예정이다.

YTN Star 반서연 기자 (uiopkl22@ytnplus.co.kr)
[사진제공 = 메가박스플러스엠]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